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468 | 3193178

전남 - 보성군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6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52636
http://blog.lookandwalk.com/en/blog/greenwood/262/trackback

풍요로운 녹차의 땅, 보성


보성은 대한민국 최남단인 전라남도 남부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며 산, 바다, 호수가 잘 어우러진 3경 3보향의 고장이다. 예로부터 충신열사 및 민족의 선각자가 많이 배출된 고장으로서 의향(義鄕)이요, 서편제의 비조 박유전 선생과 정응민 선생을 정점으로 창제된 보성소리와 채동선 선생의 민족 음악이 탄생한 고장으로서의 예향(藝鄕)이요, 생명 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까지 일컬어지는 녹차의 본고장으로서 다향(茶鄕)이다.



대한다원




보성의 대표관광지로 CF, 드라마 등을 통해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갈 때마다 가슴을 시원히 열어 주는 곳이다. 마치 비단 물결인 듯, 녹색의 카펫을 깔아 놓은 듯, 어쩌면 잘 다듬어진 정원수 모양이기도 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차밭을 갖고 있는 보성은 산비탈을 개간해 조성한 차밭이 대부분이기에 맛과 향이 야생차에 비해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는 고급차가 생산된다. 보성지방의 기후는 좋은 차를 생산하는데 천혜의 자연조건이 되고 있다. 1985년부터 해마다 5월 초에는 다신제, 차잎따기, 차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다향제를 개최해 전국적인 차문화 행사를 열고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5



강골 전통민속마을



득량만과 오봉산을 품은 오봉리 강골마을에는 100년이 넘은 전통 가옥들이 즐비하다.
아직까지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어 고샅길을 거닐기에 한적하기 그지 없으며, 소담스런 흙담과 울타리가 과거 선인들의 흔적을 그대로 담고 있다. 어른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경험하지 못한 조상들의 삶에 대한 교육 소재가 되고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득량면 강골길 52-8



율포관광타운과 해수녹차탕



율포솔밭해변은 맑은 물, 푸른 숲, 은빛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해변으로 여름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하 120m에서 끌어올린 해수풀장과 해수탕은 피로회복을 도와 인기가 좋다. 또한 해수에 녹차잎을 넣고 만든 해수녹차탕은 사계절 바다를 바라보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이 해수녹차탕은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 탄력을 돕고, 관절염, 신경통 등에 효과가 좋다.


Map

위치 -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4



대원사



대원사는 신라 고승 아도화상이 창건한 아주 오래된 사찰이다. 꾸밈이 없는 경내에는 울고 있는 부처와 가스이 타 버린 부모의 마음을 표현하는 사찰 입구의 부처상을 가슴으로 느껴 볼 수 있다. 극락전 안쪽 벽에는 수월관음보살도와 달마도가 그려져 있는데 우리나라 사찰 벽화 중에서 손꼽히는 귀중한 것이다.
대원사의 곳곳에는 빨간 모자를 쓴 아기불상들이 많은데 이는 일찍 세상을 등진 태아령의 극락왕생을 비는 불상이다.
국가지정문화재인 대원사까지 벚꽃길이 이어져 있어 티벳박물관과 대원사 관람을 통한 불교체험을 할 수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주변 관광지로는 백민미술관, 주암호조각공원, 서재필기념공원 등이 있어 관람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광도예원에서 도자기체험 등을 할 수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용추폭포



보성읍에서 서쪽으로 9km를 가면 거대한 제암산 봉우리의 아름다운 숲속에 용추(폭포 밑 웅덩이) 가 있으니 이름하여 '용추골' 또는, '용골' 이라고 불리운다. 용추폭포는 웅치면 남쪽에 있는 일림산 중턱의 보성강 발원지이며, 이 용추의 입구부터 울창한 숲과 거목이 밀집하여 있고 이곳에서 시원한 용추의 폭포소리를 들을 수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웅치면 용추덕림길 89-56



일림산 철쭉군락지



제암산과 사자산으로 연결되는 철쭉군락지의 길이는 12.4km에 달하며 남도 전역을 빨갛게 물들이고 봉우리마다 분홍빛으로 얼룩진 모습은 보는 이의 마음을 빼앗아가 두 번 이상 보아야 빼앗긴 마음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한다.
일림산 철쭉의 특징은 어른 키 만큼 크고, 매서운 해풍을 맞고 자라 철쭉꽃이 붉고 선명하다. 만개시 산철쭉 군락지를 건노라면 마치 꽃으로 된 터널을 걷는 듯 하다. 일림산은 해발 667m 야트막한 산이지만 호남정맥 대간답게 남쪽 바다를 바라보며 당당히 서 있는 모습은 장엄하다. 또한 바닷가 회천에서 바라보면 남성처럼 억세게 보이지만, 웅치에서 바라보면 포근한 어머니처럼 한없이 부드럽게 느껴진다.


Map

위치 - 보성군 웅치면 용추덕림길 89-56



태백산맥 문학관



4년여 준비기간과 6년의 집필 기간으로 완결한 소설 태백산맥의 작가 조정래의 육필원고와 집필과정을 시기별로 전시하고 있다.
문학관 옆에는 현부잣집과 소화의 집이 있고 문학관은 건축가 김원씨가 전시실(2층)을 벽이 없이 자연스럽고 절제된 건축양식을 반영했다. 문학관은 깊이 10m 아래에 자리 잡았고, 전시실에서 관람객이 마주하게 될 일랑 이종상화백의 벽화는 높이 8m, 폭 81m에 이른다. 또한 해방 후부터 6.25를 거친 민족 분단까지 "민족사의 매몰시대"를 벽 없이 공중에 떠 있는 2층 전시실에 반영했다. 어둠의 터널을 지나 옥상으로 가면 18m의 유리탑이 새 역사의 희망을 상징하듯 솟아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벌교읍 흥암로 89-19



제암산자연휴양림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제암산(807m)을 찾는 이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996년 160ha 면적에 자연휴양림을 조성하여 숲속의 집 7동을 목조로 건축하였다. 야영장, 평상, 야외교실, 조수사육장, 등산로, 산책로 등을 구비하였고 부대시설로 4,100제곱미터의 주차장과 10곳의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다.


Map

위치 -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자료 출처 : 남도여행 (전남도청 발행)


寶城, ボソン, 전남, 보성군, 대한다원, 강골, 전통민속마을, 율포관광타운과, 해수녹차탕, 대원사, 용추폭포, 일림산, 철쭉군락지, 태백산맥, 문학관, 제암산자연휴양림, Jeollanamdo, Boseonggun, Daehan, Dawon, Tea, Plantation, Ganggol, Traditional, folk, village, Yulpo, Tourism, Complex, Seawater, Green, Spa, Daewonsa, Temple, Yongchu, Falls, Royal, Azaleas, Habitat, Illimsan, Mountain, Novel, Taebaek, Mountains, Literature, Hall, Jeamsan, Recreation, Forest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