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707 | 2167802

경남 - 함안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8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26345
http://blog.lookandwalk.com/en/blog/greenwood/876/trackback

함안군(咸安郡)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중앙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창원시 의창구, 서쪽으로 진주시, 남쪽으로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북쪽으로 의령군, 창녕군과 맞닿아 있다. 군청 소재지는 가야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8면이다. (출처 : 위키백과 )




입곡 저수지

일제 강점기에 주변 논밭의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협곡을 가로막아 만든 저수지가 오늘날 함안의 최대 저수지인 입곡 저수지가 됐다. 마치 뱀이 기어가듯 구불구불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체육공원과 산림욕장이 어우러지면서 대표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산인면 입곡리, 함안면 대산리 일대

전화 : 055-580-2582, 580-3851
홈페이지 : tour.haman.go.kr
가는 길 : 함안 IC → 함안군청 → 산인면사무소 → 입곡 국립공원


Check Point


잉어, 붕어, 뱀장어 등 민물고기가 많이 분포해 낚시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방어산



정상에서 사방을 둘러보면 저 멀리 지리산과 합천의 가야한, 고성의 적산, 창녕의 함백산 등이 어렴풋이 다가온다. 해발 530m의 비교적 낮은 산이지만, 이 큰 산들의 한가운데 있게 된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이 절로 밀려온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면 하림리 ~ 영운리 일대

전화 : 055-580-2301
홈페이지 : tour.haman.go.kr
가는 길 : 함안 IC → 사봉 방면(지수로)우회전 → 청원길 → 방어산 입구 방면




도항,말산리고분군



아라가야의 도읍지, 찬란했던 가야문화가 아직도 살아 숨 쉬는 것만 같다. 유역면적만 14만 평에 달하고, 당시 왕들의 무덤으로 추측되는 100여기가의 대형고분들이 높은 곳에 열을 지어 위치해 있다. 그 아래로 1,000여 기나 되는 중소형의 고분들이 분포한다. 최근 고분군 북쪽 끝자락에 있는 마갑총에서 고구려의 고분벽화에 그러진 것과 같은 말 갑옷이 출토되었고, 다섯 사람의 순장 인골 (人骨)이 확인 된 제 8호분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가야읍 도항리, 말산리

전화 : 055-580-2301
홈페이지 : tour.haman.go.kr
가는 길 : 함안 IC → 함안군청방면 → 1004 지방도 → 함안대로 고분길 → 도항, 말산리고분군 방면




악양루


악양마을 북쪽 절벽에 있는 정자로 1857년 (조선 철종 8년)에 세운 것이다. 절벽 아래를 안고 흐르는 남강 그리고 법수면의 제방과 넓은 들판까지 빼어난 절경이 함께한다. 대증가요 '처녀의뱃사공'의 기원이 된 장소이기도 하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산122

가는 길 : 함안 IC → 법수 방면 → 대법로 → 악양루 입구


Check Point


악양나루터의 추억을 노래하는 '처녀뱃사공' 군입대한 오빠를 대신해 두 처녀가 노를 저어 길손을 건네주는 애처로운 모습에서 탄생한 노랫말이다. 당시 악양나루의 아름다운 모습과 그 위를 거닐던 처녀 뱃사공의 애절함이 느껴진다.








慶南, 咸安, ハムアン, 함안, 악양루, 악양나루터, 도항말산리고분, 방어산, 입곡저수지, Yueyang, Tower, Agyangmyeon, dock, DohyangMalsanritomb, Bangeosan, Mountain, ipkkok, Reservoir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