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139 | 2454762

인천 옹진군 - 덕적면, 자월면, 영흥면-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42025
http://blog.lookandwalk.com/en/blog/greenwood/883/trackback

옹진군(甕津郡)은 1945년 11월 3일까지 황해도 남서부에 있던 군으로 옹진반도의 대부분과 인근 도서를 관할로 하였으며 옹진읍,부민면,용연면,봉구면,흥미면,동남면,북면,서면,용천면,교정면,가천면의 1읍 10면으로 구성되었다. (출처 : 위키백과)




덕적면 : 바다낚시, 등산, 해수욕...즐길거리의 진수성찬


웅진해변의 지존 덕적도, 그 명성만큼 규모나 다양함이 대표주자답다. 특히 서포리해변은 경사가 완만해 드넓은 백사장에 200년이 넘는 울창한 해송숲이 펼쳐져 있고, 해맑은 여인의 웃음처럼 해당화가 아름답게 피는 천혜의 관광휴양지다.



여행문의 : 032-899-3710 (덕적면사무소)
배편문의 : 032-887-0602 (대부해운), 1577-2891 (고려고속훼리)
홈페이지 : www.ongjin.go.kr


찾아가는 길


인천연안부두 여객터미널에서 초쾌속선을 이용할 경우 일일 2회 운행, 약 50분정도 소요된다.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배편은 차량도선이 가능하며 약 1시간 40분이 소요된다.


연안부두 여객선 출발 → 덕적도


• 고속페리5호 - 8:00(출발지발) → 14:30(기항지발)
• 씨프렌드호
※ 기상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해당 선사로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덕적도 • 소야도 • 문갑도 • 백아도 • 지도 • 울도 • 굴업도




섬이라고 해서 꼭 물놀이만 할 필요는 없다. 해수욕, 바다낚시에 등산까지...덕적면의 섬은 다양한 놀거리로 방문객을 맞는다.




아직 사람의 발길에 떄묻지 않은 청록빛 바다가 눈앞에 쳘쳐져 있다. 해변 뒤쪽의 비조봉이 끝없는 수평선을 침묵으로 내려다보고 있으며, 깨끗한 황금 모래사장과 수 백년 세월을 간직한 해송 600여그루가 해당화와 어우러져 있다.


Map




2007년부터 착수한 서포리관광지 리모델링 사업의 핵심지역으로 서해안을 대표하는 해변이다. 길이 3km, 폭 300m의 곱고 깨끗한 백사장을 매년 10만명이 넘게 다녀간다. 주위에는 200~300년이 넘은 노송이 병풍처럼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고 갯바위에서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2010년 오토캠핑장 및 공원 조성이 왼료되어 서해최고의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Map



능동자갈마당



진리 선착장에서 북으로 8km 떨어진 북리에는 드넓은 갈대군락지와 능동자갈마당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바위낚시를 즐기기에도 좋다.


Map



떼뿌리해변



울창한 숲에 넓은 잔디야영장이 있고 인적이 드물어 순수한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시간만 제대로 맞춰오면 하루에 한번 바다가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


Map



국수봉


수백년된 적송림의 울창한 숲속을 따라 약 4시간가량 소요되는 등산로로써 등산 애호가들이 자주 찾는다. 또한 일출과 일몰은 가희 장관이며 진리의 서포리 지역에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다.


Map



굴업도해변



모래가 너무 고와 발자국이 남지 않을 정도이며, 맑고 투명한 바닷물은 허리 깊이에서도 발가락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 파도가 다림질하며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해변을 걷다보면 참을 수 엇는 가벼움을 느낀다.


Map



한월리해변



완만한 경사에 300m의 아담한 한월리 해변이 아름다운 문갑도에 숨어 있다. 섬 앞바다에서는 꽃게를 비롯한 우럭, 놀래미가 잡히고 해변 근처에서 아이들과 함께 조개를 잡으며 신나는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다. 산정상에 오르면 덕적군도 전경을 볼 수 있다.



자월면



신비... 여유... 낭만... 바다가 선사하는 종합선물

자월도는 푸른바다에 떠 있는 '검붉은 달' 이다. 반달처럼 생긴 장골해변에는 수십 년 된 아카시아 나무가 울창하게 무리지어 있다. 해변 가까이 장골소공원은 해당화를 비롯해 계절마다 각양각색의 꽃들이 무리지어 피어 천연식물원의 향기를 담뿍 안긴다.



여행문의 : 032-899-3750 (자월면사무소)
배편문의 : 032-887-0602(대부해운), 032-887-2891 (우리고속훼리)
홈페이지 : www.ongjin.go.kr


찾아가는 길


인천연안부두 여객터미널에서 초쾌속선을 이용할 경우 일일 2회 운행, 약 60분 정도가 소요된다.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배편은 차량도선이 가능하며 약 2시간이 소요된다.


연안부두 여객선 출발 → 자월도
(이작, 승봉 경유)
• 고속훼리 5호- 08:00(출발지발) → 15:50(기항지발)
• 레인보우호 - 09:00(출발지발) → 14:20(기항지발)
※ 기상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해당 선사로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자월도 • 대이작도 • 소이작도 • 승봉도



자월도는 넉넉한 어머니의 품처럼 그렇게 방문객을 맞는다. 반달처럼 생긴 장골해변의 넓은 모래사장은 자갈이 골고루 섞여있어 밟는 재미가 별나다.



큰말해변



길이 100m 폭 40m의 금빛모래가 펼쳐져 있고, 물이 빠진 갯벌에서 바지락, 낙지, 소라 등 살아있는 해산물을 잡을 수 있어 자연체험 학습장으로도 즐길 수 있고 앞쪽에 있는 마을엔 행정관청과 아담한 초등학교도 있다.


Map



장골해변



선착장 1km정도 자연해변으로서 길이 1km 폭 400m의 고운모래로 이루어진 완만한 경사의 백사장이다. 입구에 소공원이 조성돼 있으면 야영장, 주차장, 샤워장, 급수대, 공판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휴양지다.


Map



큰풀안 • 작은풀안해변



깨끗하고 부드러운 백사장은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아 가족단위의 해수욕에 안성맞춤이다.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등을 잡을 수 있다.


Map



손가락바위



소이작도 큰 마을 왼쪽 윗목섭 끝에 있는 바위다. 마치 손가락 하나를 하늘로 향하고 있는 모습 같다하여 일명 '손가락바위'라 불리고 있다. 이곳까지 가는 산책로에는 콩돌이 깔린 콩돌해변이 있다.


Map



바다위 신기루 풀등(풀치)


시한부 모래섬인 풀등은 썰물이 되면서 사승봉도에서 소이작도 근처까지 약 30만평의 거대한 모래벌판이 나타나는 곳으로 마치 해신의 마술쇼를 보는 듯하다. 수영,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꽃게와 광어를 잡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이일레해변



1.3KM의 해변은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Map



부아산 구름다리


부아산 구름다리는 산정상 부근에 길이 68m 높이 7m의 다리를 설치해 산행을 쉽게 하였으며 구름다리에서는 영화 촬영지인 시승봉도와 모래섬(풀등), 영화 섬마을 선생님의 배경지인 계남분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Map



영흥면



신이 뿌려놓은 진주같은 섬... 섬... 섬...


총 길이 1.25km의 장대한 영흥대교는 섬으로부터 배의 추억을 빼앗았지만 육지를 잇는 탯줄이 되어 수많은 여행객을 이어주고 있다. 영흥도와 선재도를 지나면서 만나는 바다 위의 올망졸망한 섬들이 마치 신이 뿌려놓은 진주알 같다.



여행문의 : 032-899-3810 (영흥면사무소)
790번 버스문의 : 032-886-4747 (신백승여행사)
홈페이지 : www.ongjin.go.kr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월곶IC로 나와서 시화방조제를 거쳐 대부도를 지나면 선재도와 영흥도를 만날 수 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인천 용현동 웅진군청 앞에서 영흥도까지 가는 버스(790번)가 하루에 18번 왕복 운행하며 관광버스 예약(25인 이상)도 가능하다.



영흥도 • 선재도



배를타고 떠나는 여행의 호젓한 즐거움이야 덜하겠지만 영흥도와 선재도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다다를 수 있는 친근한 섬이다.



장경리해변



섬 서쪽 1.5km의 장경리해변은 뒤로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야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여름에는 해변 한가운데로 해가 떨어지는 일몰이 압권이며 근처에 시설이 잘 갖춰진 숙박시설이 많이 있다.


Map



십리포해변



총 길이 1km의 해변에 깔린 왕모래와 콩알만한 자갈을 파도가 어루만지는 소리가 시원하고, 인천국제공항의 찬란한 조명이 밤하늘을 캔버스 삼아 입체영상을 만든다. 해변 뒤쪽엔 우리나라에서 단 한 곳뿐인 소사나무 군락지가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Map



영흥대교



영흥도와 선대로를 잇는 길이 1,250m, 너비 9.5m의 왕복 2차로이며, 국내 최초로 2001년에 건설된 해상 사장교이다. 선재도를 잇는 선재대로와 함께 영흥도를 육지와 함께 흐흡하게 만든 웅장한 다리로 낮에는 시원한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고, 밤에는 바다에 비치는 야경 또한 황홀한 멋을 자아낸다.


Map



통일사



국사봉 기슭의 통일사는 한국전쟁으로 북녁 땅에 두도 온 가족들을 그리워하는 실향민들을 위해 지어진 사찰이다. 또 가을이면 산 일대를 뒤덮은 갈대 풍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데이트를 즐기응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Map



목섬



길만은 모랫길이다. 겨울에 만날 수 있는 목섬의 설경은 인간의 손길이 만들 수 없는 천혜의 신비로운 광경을 빚어낸다.


Map



측도



선재리 서쪽에 위치한 측도는 밀물엔 선재도와 분리되고 썰물떄는 다시 이어져 통행이 가능하다. 수려한 해안선과 주변 경관 속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범 주위 해안가에는 콩알만한 자갈로 이루어져 있다.


Map










仁川, 徳積面, 紫月面, 霊興面, 측도, 목섬, 통일사, 십리포해변, 영흥대교, 장경리해변, 손가락바위, 이일레해변, 부아산구름다리, 바다위신기루풀등, 풀등, 큰풀안작은풀안해변, 장골해변, 큰말해변, 떼뿌리해변, 굴업도해변, 국수봉, 한원리해변, 밧지름해변, 능동자갈마당, 서포리해변, cheukdo, Mokseom, Island, Tongil, temple, Simnipo, beach, Yeongheung, Bridge, Janggyeongni, Songarakbawi, Rock, Iille, Beach, Buasan, crossover, bridge, Badawi, shingiru, grassy, sandbank, kenpulanjackunpulan, Janggol, keunmal, Tteppuri, Gureopdo, Guksubong, Peak, Hanwonri, Bajjireum, Neungdong, pebble, ground, Seopori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