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2000 | 5941287

충남 - 서천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187501
https://blog.lookandwalk.com/en/blog/greenwood/984/trackback

서천군(舒川郡)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남부에 있는 군이다. 장항선 철도가 지나고 서해안고속도로와 서천공주고속도로가 연결된다. 군의 남부에는 금강이 흐르고, 서쪽의 황해로 유입되며 금강하구둑이 위치한다. 장항읍에는 장항항이 있다. 장항읍, 마서면 일원에는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국립생태원이 건립된다. 서천의 특산물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산모시가 유명하다. 군청 소재지는 서천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11면이다. (출처 : 위키백과)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해돋이



리아시스식 해안인 충남 서해안에는 바다 쪽으로 땅 꼬리가 길게 뻗은 땅끝 마을이 많다. 마량리는 서천군 비인면과 서면에 걸쳐 있는 비인만의 포구로 당진 왜목마을과 더불어 해돋이와 해넘이 달맞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한자리 에서 일출과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자연의 신비함은 보는 이 에 게 감동과 즐거움을 한층 더해준다. 해마다 음력 정월이면 이곳에 모여 제를 올리며 고기잡이에 재앙이 없기를 빌고 있다. 동백꽃이 활짝 피는 3~4월이면 동백주꾸미 축제 한마당이 열려서 이곳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ㄹ리 275-1

전화 : 041-950-4256
홈페이지 : http://tour.seocheon.go.kr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500원, 어린이 300원



신성리 갈대밭



우리나라 4대 갈대밭의 하나인 신성리 갈대밭은 금강변을 따라 폭 200m, 길이 1km, 194,400㎢ 규모로 넓게 펼쳐진 곳으로 영화 '공동경비구역(JSA)'과 '동해물과 백두산이' 촬영지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전화 : 041-950-4256
홈페이지 : http://tour.seocheon.go.kr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에는 국립생태원본관 생태교육관 복원생태관 등이 만들어져 있으며 기후변화에 의한 생태계 영향 연구, 자연생태계 조사, 생태계 복원 연구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생생한 생태교육의 장으로 활용되어 생태연구 • 교육의 중심 기관이다. 생태체힘관, 한반도숲, 습지생태원, 고산생태원 및 사슴생태원도 조성되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송내리 금강로 1210

홈페이지 : http://www.nie.re.kr/



춘장대해수욕장


서해안 해수욕장 대부분이 모래사장과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졌다면 춘장대 해수욕장은 울창한 아카시아 숲과 해송으로 둘러싸여 있고 갯벌이 섞여 있는 단단한 모래사장이 있는 특색 있는 해수욕장이다. 춘장대 해수욕장은 한국해앙수산개발원에서 전국 10 대 해수욕장으로 꼽았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 20

전화 : 041-953-3383
홈페이지 : http://www.chunjangdae.or.kr/



금강하구 철새도래지




서천군 마서면과 전북 군산시 성산면에 걸쳐 있는 금강하 굿둑은 금강물 1억 3,000만 톤을 담수하며 충남과 전북을 잇는 교량역할을 하고 있다. 이곳은 갈대숲과 어우러져 철새도래지로 각광받고 있는데, 고니와 청둥오리, 세계적인 희귀조인 검은머리물떼새와 검은머리갈매기 등이 서식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916

전화 : 041-956-4002
입장료 : 성인 / 청소년 1500원, 초등학생 1000원
홈페이지 : http://bird.seocheon.go.kr/



한산모시관과 한산모시문화제



한산모시관은 소중한 한산모시의 전승과 홍보를 위한 전시관이다 모시의 제작 과정을 차례대로 보여 주며 약 300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되면서. 모시제품을 주로 하는 패션쇼가 열리고, 한산모시 맛 자랑전국경연대회가 개최되는 등 볼거리가 다양해졌다. 일반인을 위한 길쌈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전화 : 041-951-4100
홈페이지 : http://www.hansanmosi.kr/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500원, 초등학생 300원



동백꽃 주꾸미축제


3월말~4월초, 마량 앞 바다에서 주민들이 잡아 올린 주꾸미로 『주꾸미 요리 축제장』이 열린다. 마량리 앞바다에서 잡는 주꾸미는 소라껍데기를 줄로 매는 『소라방』을 이용해서 산채로 잡기 때문에 싱싱하고 맛이 좋다.


전화 : 041-950-4019
홈페이지 : http://tour.seocheon.go.kr



자연산광어 도미축제


5월이면 서천군 마량포구 일원에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열려 신선한 맛의 항연을 펼친다. 축제 기간 동안 광어, 도미 , 갑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야외풀에서는 활어를 직접 잡아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맨손으로 광어잡기'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전화 : 041-950-4019
홈페이지 : http://tour.seocheon.go.kr







忠淸南道, 洪城, 자연산광어도미축제, 동백꽃쭈꾸미축제, 한산모시관과한산모시문화제, 금강하구철새도래지, 춘장대해수욕장, 국립생태원, 신성리갈대밭, 마량리동백나무숲과해돋이, wild, flatfish, festival, camellia, flower, webfoot, octopusfestival, Hansanmosi, Cultural, Festival, Geumgang, Estuary, Bird, Sanctuary, Chunjangdae, Beach, National, Ecology, Institute, Sinseongni, Reed, Field, Maryangni, Camelia, Forest, and, Sunrise, 舒川, ソチョングン
One line comment(2)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