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Journal

Holiday Journal
Hi, Lets look around cool places in Korea together with me! :)
3971 | 8249067

경주 #6 - 보문단지, 대명리조트 - (한국여행)
 | Holiday Journal
Last Modified : 2017/03/28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43218
http://blog.lookandwalk.com/en/blog/mazinguide/327/trackback

{{{!METRO:[대릉원][첨성대][교촌마을][경주박물관][불국사]["보문단지"][경주타워][분황사][먹거리]!}}}



보문단지 일대


경주시내와 불국사지역과 다르게 경주시내에서 동쪽으로 20분거리에 자리잡은 보문호 주변은 문화재들이 있기보단 위락시설들과 휴식공간이 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보문단지는 보문호 주변으로 수십여개의 호텔과 리조트, 펜션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놀이동산인 경주월드 및 아쿠아월드 등의 놀거리들도 풍부한 지역입니다.



멀리 보문호 건너로 경주엑스포의 경주타워와 놀이동산 주변의 열기구가 보입니다.

이곳 보문호는 자연적인 호수가 아니라 인공호수로써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잘 장단되어 있어서 하이킹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벚나무가 넓게 펼쳐져 있어서 벚꽃계절에 방문하면 수천개의 벚꽃이 호수사이로 흩날리는 모습을 보시며 걸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문호의 특정지역에만 벚나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지역에 펼쳐져 있어서 호수를 따라 걸으며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보문단지 광장에는 평화롭게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었지만 저 수많은 어린이용 자동차들이 마구잡이로 점령하고 있어서 통행이 조금 불편할 정도 입니다.

가끔씩 이곳 광장에서 공연이나 행사가 있다고 하니 한번쯤 둘러보고 날씨가 좋은 날이면 보문호 안에 있는 오리배도 타 볼 수 있습니다.



광장 북쪽에는 보문상가가 모여 있습니다. 주로 음식점들이 대부분이며 여기도 여지없이 어린이용 전동차가 점령하고 있습니다. 관리가 좀 필요할 듯 한데….



중심부에는 보문관광단지의 상징인 오층육각정 보문탑과 전통 국악과 민속 무용을 상설 공연하는 야외 극장(4월∼11월)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가 안쪽의 음식점과 모든 건물들은 비슷해보이는 한옥으로 꾸며져 있고 안쪽에 있는 길들은 사각형의 대로가 아니라 길을 조금 헤맬지도 모릅니다.



대신에 음식점을 모아놓은 상가임에도 불구하고 민속마을 못지 않게 한옥의 느낌과 고전적인 느낌을 나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문상가 주변에서 가장 큰 건물인 육부촌에는 5개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900여 석의 대회의장과 관광안내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각종 행사 및 수학 여행단 등의 단체 관광객들에게 사적지 해설 영화 상영 및 각종 회의장공연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육부촌 뒤쪽으로는 4차선의 넓은 도로가 있으며 역시나 양쪽으로 벚나무들이 자전거길 위로 터널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 벚꽃길을 따라 조금 걷다 보면 코모도호텔과 콩코드호텔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문상가에서 가장 가까운 특급호텔이라는 장점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지만 내부시설이 조금 노후 되어서 숙소로 그다지 추천 할만 하지는 않습니다.



이 코모도 호텔 뒤편에는 물레방아 광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계획하면서 생각지 못하게 보게 된 지역인데 예전 초등학교 시절에 이곳에서 단체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있어 꼭 다시 한번 오고 싶었습니다.



이 초대형 보문단지 물레방아는 물받이가 108개로 백팔번뇌를 씻고 미래의 꿈과 행복을 나눠 갖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지름만 13m, 무게는 81톤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물레방아로 기네스북에 등록되어있다고 합니다.

시내에서 보문단지로 이동하는 가운데 주차장과 함께 길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으며, 물레방아 주변에는 많은 상가들과 편의점, 자전거 대여점이 있어 이동성이 좋고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문단지는 정말 볼 거리가 아니라 즐길 거리가 주를 이루는 휴식의 공간으로 경주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각광받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이쪽 근처로 숙소를 잡으시면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편안한 여행이 될것입니다.


Map

물레방아광장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443

관람료 : 무료



대명리조트 경주

보문단지를 간단히 둘러보고 난 우리는 이미 시간도 오후5시가 넘어 이제 숙소에 들러 체크인을 하기로 했습니다.



보문호 주변에는 수많은 특급호텔과 리조트가 있지만 그 중에서 힐튼호텔, 현대호텔,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블루원 리조트가 시설이 괜찮은 편입니다.
대부분이 그러하듯 평일대비 주말가격은 약 2배에 다다릅니다. 이래서 평일에 여행해야 하는데 시간이 허락하지 않네요.



우리도 토요일에다가 급하게 잡은 여행일정이라 숙소가 제일 문제였는데 운이 좋게도 대명리조트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대명리조트의 체크인은 15:00 ~ 22:00이며 익일 11:00까지 체크아웃을 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체크인이 조금 늦은 시간이라 호수전망 방은 모두 나간 상태.



아쉬움을 뒤로하고 1층 안내데스크에서 체크인을 마치고난 뒤 먼저 짐을 가져다 놓기 위해 객실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는 중에 바라본 보문호.

'호수전망방은 이런 모습을 계속 볼 수 있겠지?'

여기에 석양과 일출시기에는 더욱 더 멋진 모습이 펼쳐질 것 같았기에 더 미련이 생겼지만 이미 어쩔 수 없다는 현실…



대명리조트 경주는 동관과 서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우리가 배정받은 곳은 서관 1008호. 엘리베이터에서도 제일 안쪽입니다. 오늘 걸을 복 터졌네요.



객실에 들어서자 깔끔한 모습의 방이 반겨줍니다. 한식(온돌방)과 양식(침대방)을 선택할 수 있고 우리가 선택한 방은 더블침대와 작은 방이 하나 더 딸린 침대방입니다.



방 안쪽에는 테라스와 더블침대 그리고 TV와 에어컨을 비롯한 간단한 화장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방쪽에는 간단한 요리기구와 핫플레이트, 압력밥솥과 집기들이 잘 갖추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끽해봤자 라면이나 끓여먹을 계획이라 딱히 필요가 없는 시설들…



“헉… 이 사람들 이런거 가지고 장난치지 말라니까."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거기다 여기서 다섯명이라… 그건 좀 아닌듯…



발코니로 나가보니 꼭 호수전망이 아니더라도 푸른색 벚나무들이 펼쳐져 이쪽 전망도 나쁘지 않습니다.



욕실에는 샤워부스와 4개의 타월 그리고 비누, 삼푸, 바디워시 등이 기본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냉장고에는… 텅텅~~!!! 그 흔하디 흔한 생수 한 병 들어있지 않습니다. 저 두 개의 물병은 우리가 가져온 것. 이따가 나갔다 올 때 무언가 좀 사와야 할 것 같습니다.



대충 짐을 풀어놓고 카메라만 들고 다시 리조트를 내려가는 중에 보이는 리조트 내 아쿠아월드. 아직까지는 여기에서 놀기에 날씨가 애매한지라 사람들이 얼마 보이진 않았습니다.



아쿠아월드는 지하1층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성인기준 23,000~33,000원 정도의 입장료를 받고 있으며 온천사우나는 8,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숍과 베스킨라빈스 등이 1층 프론트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가볍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완구와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스위지도 엘리베이터 근처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하에는 간단한 음식과 음료 및 생필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가 있고...



한식당과 구이전문점, 그리고 치킨전문점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전체를 둘러보고 나니 복합적이고 여러가지 부대시설이 있다는 점과 보문단지내 볼거리로의 이동거리도 짧은편이라 우리의 숙소로 대명리조트 경주는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전체적으로 보문단지내 숙박시설들을 둘러보며 조사해 본 결과, 이곳 관광지가 80년대부터 시작되어 전통을 자랑(?)하는 호텔들이 많아 시설이 낙후된 숙소가 조금 많습니다.

몇몇의 호텔과 리조트를 제외하고선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 특히나 젊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시내에 있는 모텔이 더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시설이 아닐까 합니다.


Map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400-1

전화번호 : 1588-4888

운영시간 : 연중무휴

홈페이지 : http://www.daemyungpark.com/




보문단지, 보문상가, 관광지, 광장, 대명리조트경주, 대명리조트, 리조트, BomunTouristComplexSite, Bomunshop, touristsite, plaza, DaemyeongResortGyeongju, DaemyeongResort, Resort, 普門団地, 普門商店街, 観光地, 広場, 大明リゾート慶州, 大明リゾート, リゾート, 普门园区, 普门商街, 旅游区, 广场, 大明度假村庆州, 大明度假村, 度假村, ต้นฉบับเท่านั้น, บทความช้อปปิ้ง, ท่องเที่ยว, ตาราง, DaemyungResortGyeongju, DaemyungResort, รีสอร์ท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