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Journal

Holiday Journal
Hi, Lets look around cool places in Korea together with me! :)
1155 | 4396897

제천 #3 - 청풍리조트, 제천수상레저 - (한국여행)
 | Holiday Journal
Last Modified : 2017/04/04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44103
http://blog.lookandwalk.com/en/blog/mazinguide/439/trackback

  • 출발
  •  
  • 의림지
  •  
  • 문화단지
  •  
  • 리조트
  •  
  • 마을들
  •  
  • 내토시장
  •  
  • 종료



청풍리조트 '베니키아호텔 청풍레이크'


베이키아호텔 청풍레이크는 '청풍리조트'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데요, 한국관광공사 호텔 브랜드인 베니키아호텔 청풍레이크로 이름이 바뀌면서 객실 리모델링을 한 곳입니다. 제천에서 리조트나 호텔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많이 나오는 것이 '청풍리조트'인데요, 사실 청풍리조트 말고는 딱히 큰 리조트나 호텔이 없기 때문입니다. 선택의 폭이 좁아 어쩔 수 없이 선택했지만 평이 나쁘지 않아 숙박예약을 했습니다.



베니키아호텔 청풍리조트는 제천 시내에서 대략 30분거리에 떨어져 있는 청풍호숫가에 위치해있는데요, 청풍호에 바짝 붙여 있는 곳은 '베니키아 호텔 청풍 레이크' 길 건너 언덕에 위치한 곳은 '베이키아호텔 청풍 힐'입니다. 예약할 때 호수쪽(청풍 레이크)에 있을 것 인지 언덕쪽(청풍 힐)에 있을 것 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청풍 레이크가 최근에 리모델링을 했고 전망도 좋아 저희는 이곳에서 숙박을 했어요.



넓디 넓은 청풍호숫가에 덩그러니~ 베니키아호텔 청풍레이크만 위치해 있어 주위에 편의시설은 전혀 없는데요, 리조트로 들어가보니 커피전문점, 편의점도 있고 평이 꽤 좋은 식당도 있습니다.



오래된 리조트라서 살짝 걱정했는데 내부는 깔끔하고 멋지게 꾸며져 있습니다.



방은 온돌방 객실와 침대방 객실 2가지 타입이 있는데 침대방은 각각 퀸, 싱글 2개의 침대가 있어 아이를 둔 3~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청풍레이크는 리모델링을 했다더니 약간 노후한 외부 모습과 달리 내부는 세련되고 깨끗합니다. 침대가 2개나 되고 중간에 의자,테이블이 있어서 그렇지 방은 넓은 편이었어요.



냉장고에 생수1병이 무료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더운 날씨에 1병은 인심이 야박한 듯하네요. 투숙객이 기본적으로 2명이니 적어도 두 병은 줘야지 않을까요?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크림, 빗, 치약, 치솔, 면봉 등 다 갖추어져 있으니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베니키아호텔 청풍레이크의 전 객실은 이름에 걸맞게 청풍호수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호수 전망'하나 때문에 제천 시내에서 거리가 먼 이곳까지 와서 숙박을 한 것인데요, 객실에 있는 발코니에 나가면 바로 눈앞에 이렇게 호수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저녁을 먹으려고 알아보니 '레이크피아'라고 호수전망의 후기가 좋은 식당이 있었는데 9시 주문 마감을 해서 식사를 못했어요. 대신 1층에 있는 호프집에서 밤 늦게까지 치킨를 팔고 있길래. 치킨과 맥주를 사다 객실에서 편안하게 먹으며 TV를 봤습니다.



객실에서 편안한 밤을 보내고 아침에 리조트를 더 구경해봤는데요, 전날엔 어둑어둑한 저녁 때 체크인을 해서 잘 몰랐는데 제법 규모가 크더군요.



리조트 앞쪽으로 나가면 밤에 바비큐를 먹을 수 있는 야외 식당도 있고 무료 엽서 배달을 해주는 빨간 우체통도 있습니다. 저기에 엽서나 편지 써 넣는 사람 은근이 많더라고요. 국제우편도 무료로 발송해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호수 바로 앞까지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곳은 청풍랜드인데요, 번지점프, 이젝션시트, 케이블코스터와 빅스윙 등 즐길 거리도 많이 있으니 스릴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 찾아가 보세요.

제천의 숙박업소는 회원제 특급 리조트 외에 펜션, 관광호텔, 그리고 일반 리조트는 유일하게 '베니키아호텔 청풍 레이크' 밖에 없는데요, 유일하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저렴한 가격에 깨끗하고 편안하게 쉬다 올 수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청풍호라는 멋진 전망을 가지고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했더라도 이곳에서 한번쯤 숙박해 볼 만한 곳이었습니다.


Map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교리 33

전화 : 043-640-7000



모터보트 타고 청풍호(충주호)를 돌아보자! '제천수상레저'


제천에는 청풍호(충주호)와 연관된 레저사업이 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번지점프를 시작으로 케이블코스터, 유람선, 모터보트, 바나나보트와 땅콩보트, 모노레일타기 등등 호수 주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상품이 현재 운영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중에 제가 카메라로 사진을 담아야 하니, 물에 젖지 않는 모터보트를 타고 청풍호를 한 바퀴 휘~ 돌아보겠습니다. 내려가 볼까요?



길이 참 예쁘죠? 제천에서 봄에는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청풍호 주변의 가로수는 대부분 벚꽃이 주를 이루더라고요. 나무의 수령도 오래되어서 양쪽의 가지들이 가운데 모여 하늘이 보이지 않는 길도 정말 많더군요. 벚꽃이 없더라도 이 길로 들어서면 우와~ 하는 탄성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모터보트를 타려면 호수 가운데에 있는 제천수상레저 베이스캠프로 가야 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여기까지 물이 차 올라서 선착장이 조금 가까이 있는데 지금은 물이 많이 빠져서 물 쪽으로 조금 들어가야 하네요.



선착장에 도착하면 우리를 베이스캠프로 데려다 줄 모터보트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만약 기다리는 사람이 없다면, 세워져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금세 데리러 나오신다고 하네요.



모터보트를 타려는 사람들이 제법 모였습니다. 다른 일행들과 합류해서 베이스캠프로 출발해 볼까요?



전 노란 보트를 타고 가겠어요! "이봐요! 사진 고만 찍고 언능 타세요!!" 네네~



베이스캠프로 가는 것도 신나는데, 진짜 모터보트를 타면 얼마나 스릴 넘칠까요?



그렇게 뿅~ 하고 베이스캠프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안전에 관한 설명을 조금 듣고, 필요한 장비들을 몸에 착용한 다음 즐기기만 하면 되겠군요.



모터보트를 탈 사람들은 안전을 위해서 구명조끼를 반드시 입어야 합니다.



다른 수상레저를 즐기시려면 웨이크보드나 수상스키 등을 빌리셔야 하는데, 이용요금에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별도의 돈은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나나보트…… 널 타주고 싶지만, 난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장난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어, 넌 다음에 질리도록 타주겠어. 기다려.



배기량 깡패 같은 어마무시한 보트도 보이네요. 캬~ 모터보트는 A코스부터 C코스까지 있던데, C코스인 조금 비싼 걸로 선택하면 이걸 태워주려나?



요금(가격)표는 이렇습니다.

+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 1회 25,000원 (초보자 이론+실습 2회의 경우 6만원)

+ 땅콩보트, 바이퍼, 바나나보트 : 1인 20,000원

+ 수상오토바이 : 10분 50,000원 (2인승)

+ 모터보트 : A코스-5만원(10분), B코스-7만원(15분), C코스-10만원(20분)

(모터보트는 위 금액으로 최대 5인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빠르게 달리는 모터보트는 한번도 타보지 않았는데, 오늘 완전 설렙니다. 얼마나 흥미로울까요?



제가 타고 달릴 파란색 보트! 작아 보이지만 5명은 너끈히 타고 달릴 수 있더라고요.



자~ 출발~



시작 하자마자 좌/우로 뺑뺑이를 돌리는데 같이 탄 여성분들 모두 '꺄~올~~~~~' 비명을 질러댑니다. 오른쪽 왼쪽으로 급격히 방향을 틀어대서 몸이 보트 밖으로 튕겨 나가려고 하는데도 보트는 뒤집어지지 않고 잘 달리는 거 보면 참 신기하네요. 정말 짜릿~했습니다.



반대편에 달리는 보트에서도 비명소리가 으아아아아아아아~ 하면서 달리고 있습니다.



이전 편, 청풍 제천문화재단지 편에서 보셨던 수경분수 기억하시나요? 여기가 바로 그 수경분수를 쏘아 올리는 곳이에요. 바다에서 기름을 캐는 베이스캠프처럼 생겼네요. 여기서 분수를 수직으로 165미터나 쏘아 올린다니 대단합니다.



제천수상레저㈜ 대표님께서 직접 운전해주셨는데, 모터보트 운전에 있어서는 달인 같네요. 심장을 들었다 놨다, 아주 화~끈했습니다.



같이 탄 일행들과 함께 혼을 청풍호에 모두 빠뜨리고 좀비가 되어 베이스캠프로 돌아왔습니다.



저 보트에도 좀비가 가득 타 있군요. 혼이 다 빠져버린 좀비가 되었어도 비명은 곧잘 지르네요.



제천여행을 떠나셨다면 아마 청풍호(충주호) 주변으로는 어쨌든 한번은 지나야 하는 곳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저렴한 숙박시설도 많이 있고, 아이들과 연인끼리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으니 꼭 수상레저도 즐겨보세요. 자신 있다면 번지점프도 한 번 뛰어보심이……


Map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성내리 169-6 (제천수상레저)

전화 : 043-642-5020






베니키아호텔청풍레이크, 베니키아호텔, 청풍레이크, 청풍리조트, 리조트, 청풍호수, 제천수상레저, 청풍호, 충주호, 레저, 모터보트, BenikeaHotel, CheongpungLake, CheongpungResort, Resort, JecheonWaterSports, CheongpunghoLake, ChungjuhoLake, Leisure, Motorboat, ベニキアホテル清風レイク, ベニキアホテル, 清風レイク, 清風リゾート, リゾート, 清風湖, 堤川水上レジャー, 忠州湖, レジャー, モーターボート, Benikea酒店清风湖店, Benikea酒店, 清风湖, 清风度假村, 度假村, 堤川水上休闲运动, 休闲, 摩托艇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