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Journal

Holiday Journal
Hi, Lets look around cool places in Korea together with me! :)
356 | 7822965

제주 #5 - 한화리조트 럭셔리룸, 서귀폼매일올레시장 - (한국여행)
 | Holiday Journal
Last Modified : 2017/04/07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51935
http://blog.lookandwalk.com/en/blog/mazinguide/771/trackback

  • 출발
  •  
  • 한담해안
  •  
  • 해변
  •  
  • 방선문계곡
  •  
  • 사려니숲길
  •  
  • 한화리조트
  •  
  • 새섬
  •  
  • 종료



이 정돈 되야 싸고 푸짐하다 하죠, 서귀포 '푸짐한 밥상'


서귀포시는 주상절리, 외돌개, 쇠소깍, 친지연폭포, 여미지식물원등유명한 관광명소가 밀집한 지역으로 관광객도 많고 호텔, 음식점도 많은 곳입니다. 어느 곳이나 관광지 근처 식당은 다른 곳보다 조금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단돈 7,000원에 고등어조림과 돔베고기를 한 상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착한 밥집 '푸짐한 밥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푸짐한 밥상'은 서귀포시청 제1청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어딜 가나 시청근처에는 푸짐하고 저렴하면 맛있는 식당이 있으니 맛집을 찾을 때는 근처 시청부터 찾아보세요.




푸짐한 밥상의 가장 인기메뉴는 '낭푼쌈밥'으로 메뉴 안에 돔베고기와 고등어조림이 함께 포함된 메뉴입니다.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했더니 바로 바로 준비해 금방 한 상 차려졌네요. 가운데작은 도마 올려진 돼지고기 수육이 돔베고기입니다. 돔베=도마라는제주도 방언으로 도마 위에 올려진 돼지고기 수육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 옆에 빨갛게 양념된 고등어 조림도있습니다. 그밖에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찜이 큼직한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고 도토리무침, 나물, 김치, 된장이나왔습니다.




얇게 동일한 두께로 써는 수육과 달리 제주의 돔베고기는 두껍고 막 썰어 투박한 모습과 식감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새우젓을 조금 올려 상추에 싸먹으면서 다음엔 뭘 먹어줄까 눈동자를 바쁘게 돌려봅니다.




저는 돔베고기를 참 맛있게 먹었는데 와이프는 이 고등어조림을 맛있다고 하네요.칼칼하면서 달달한 맛이 고등어도 맛있고 함께 조린 무도 맛있다면 밥 한 공기를 양념에 슥슥 비벼 다 먹었답니다.




밥은 공기 밥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비벼먹을 수 있게 큰 그릇에 담아 주시는데요.




두부를 으깨 넣어 짜지 않은 된장에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고 고기와 함께 쌈을 싸먹어도 맛있답니다.




고기만 먹지 말고 채소도 먹으라며 와이프가 나물을 얹어 배추 쌈을 싸서 주었는데요. 짜지 않은 된장이 구수하고 제법 맛이 있네요.




2인분치고는 큼직한 뚝배기에 나온 달걀찜인데요. 부드럽고 담백한 일반적인 달걀찜의 맛입니다. 계란을 워낙 좋아하는제가 싹싹 긁어 먹어 치웠습니다. ^^*




그리고 짭조름하게 양념한 도토리묵!! 이런 반찬은 나이 드신 분들이좋아하시는데 나중에 부모님하고 제주에 온다면 꼭 다시 찾고 싶은 식당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제주 전통 디저트 '쉰다리'를 주시는데요, 새콤달콤한 막걸리 맛이에요. 식혜나 수정과와 비슷한 음식인데, 이게맛이 아주 독특하고 맛있어요. 요구르트 같기도 하고 막걸리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제주 사람들은 후식으로 이런 것을 먹는구나~ 경험 삼아 먹어 볼만합니다. 새콤달콤 떨떠름하니 맛있습니다.




디저트라고 표현했지만 술에 약한 분들은 취해서 음주단속에 걸릴 수도 있다니 조금씩 맛만 보세요.

이 가게는 먹고 나면 가게 이름이 왜 '푸짐한 밥상'인지 알 수 있을 만큼 양도 푸짐~ 종류도 푸짐했는데요. 관광객이라면 매끼 비싼 식사값이 부담이 될텐데, 그럴 때 찾으면 좋은 맛 좋고 가격 좋은 '푸짐한 밥상'이었습니다.

Map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서귀포시 서홍동 397-99

+ 전화 : 064-762-8819
+ 영업시간 : 09시~22시 (매주 일요일 휴무)


조용한 제주의 숙소, 한화리조트 제주패밀리(럭셔리)룸


복잡한 도심에 위치하지 않다면 제주도의 숙소들는 대부분 조용하겠지만, 이번에소개해드릴 한화리조트 제주는 다른 곳 보다 조금 더 조용하고 쾌적한 숙소였습니다. 리조트를 빙 둘러한라산과 제주도의 오름들에 둘러 쌓여 있는데요, 바로 옆으로는 산책코스로 매우 훌륭한 절물자연휴양림도있어서 편안한 휴식과 조용한 산책을 모두 만족시키는 곳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플라자CC제주에서 9홀 규모의 퍼블릭골프장에서 게임을 즐길수도 있겠네요. 숙소는 어떻게 생겼는지 내려가 보겠습니다.



돌하르방이 웃으며 반겨주니 입구에서부터 내가 제주도에 왔다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겠네요. 그런데 건물 어디를 가든 벽면에 마크나 글자가 안보이네요. 지금성수기를 맞이해서 내외부 새단장을 하고 있어 벽면에 로고나 글자가 안보이지만, 여긴 한화리조트 제주가맞습니다. ^^*




6월의 제주는 온 천지에 정말이지 꽃들이 많더라고요, 이곳 정원에도 여기저기 꽃들이 피어 있습니다. 주변에는 산과 리조트시설물 밖에 없으니 지나는 행인들도, 자동차도 없어서 한적한 자연을 즐기기엔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저는 로비에 있는 이런 큰 소파들 보면 여행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팍~ 들거나, 아니면 내가 진짜 여행을 왔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술 좋아하는 친구들이 같이 왔다면 밤에 저기서 달려보는 건데 아쉽네요^^*




조명과 타일이 참 예쁘네요. 한 켠에는 제주도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각종 과자들과 초콜릿을 팔고 있어요. 한 상자에 몇 천원 정도 하길래 우리도 저기서 초콜릿을 한 상자사서 내내 빨아먹고 다녔지요 ^^*




패밀리(럭셔리)룸이 서동에있어 복도를 지나는데, 빨래방이 보이네요. 저도 밖에서 수영하고들어와 빨래감을 잔뜩 들고 와서는 여기서 빨래했습니다. 세탁기에 빨래 돌려놓고, TV 보고 있으면 되니 편리하네요.




로비에서 서동으로 가는 1층 복도에는 각종 편의시절이 들어 있습니다. 오락실, 노래방, PC방, 횟집과 식당도 있고, 그리고 편의점은 밤 12시까지 영업을 하더군요.

편의점에는 각종 식재료까지 팔기 때문에아침에 조식을 먹기가 좀 부담스러운 분들은 여기서 빵이나 햇반, 그리고 계란으로 아침을 해결해도 되겠습니다. 조리시설은 객실에 모두 있으니까요!




요홋~! 로비 복도 한쪽에서는 각종 제주도여행에 필요한 할인 쿠폰을발행하고 있더군요.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제가 가려고 했던 아쿠아플라넷!!! 직원에게 물어보니 한화리조트 투숙객은 무려 23% 할인쿠폰을발행해준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꼭 챙겨야겠죠?





6층에 있는 방으로 올라왔습니다. 제가묵은 방은 2인실인 패밀리(럭셔리)룸입니다. 방1, 욕실에거실이 있는 구조인데요, 거실이 워낙 넓어서 활용을 잘 하면 4-5인도넉넉히 잘 수 있는 그런 방이었어요. TV도 큼직한 평면에 채널이 많아 밤에 심심하지 않아 좋네요. ^^*




빨래건조대도 있네요, 이런 거 있는 리조트 처음 봤습니다. 빨래방에서 빨래를 해서 널어 놓으니 바람 솔솔 잘 불고 햇빛 쨍~하니내리쬐는 제주에서는 반나절이면 싹 마르네요. 굿~




콘도형 리조트라서 주방도구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여행객들은 제주도에서 밥해먹을 일은 없겠지만, 밖에서 사먹는 게 싫은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군요.




아이를 데리고 오는 부부를 위해 대부분 3인 정도 사용할 수 있는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각종 조리기구와 세제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보통은 잘 사용하지않지만, 가끔 시장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조개나 오징어 등 해산물 등을 사오게 되면 꼭 필요한 도구들이죠.




게스트하우스에서는 꿈도 꿀 수 없는 욕조가 있어요! 이얏호~ 오늘 몸 한 번 푹~ 담그고 잘 수 있겠네요. 요즘에는 욕조가 없는 숙박업소가 은근 많아서 저게 있으면 전 정말 좋더라고요.따뜻한 물도 수도꼭지를 돌리는 순.간. 바로나옵니다. ^^*




게스트하우스의 우리에게 미치는 순기능(?)은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알게 되는 착한 사람이 된다는 거죠. 화장실 비데가 왜이리 반갑고 고마운지 몰라요. ^^*




침실은 깔끔하고 뽀송뽀송한 이불과 베개만 있으면 최고죠. 가끔 어떤호텔에서는 베개에서 냄새가 나거나 이불이 눅눅한 것을 볼 수 있는데, 한화리조트는 그렇지 않아 쾌적하게잘 수 있어요.




침실의 벽장에는 여분의 이불과 베개가 있는데요, 추가 인원이 3명 정도까지는 얼마든지 잘 수 있겠네요. 베개는 군대에서 사용하는플라스틱 알갱이가 들어 있는 그런 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폭신한 걸 싫어해서 편안하게 잘 잤네요.




바깥은 어떤 풍경을 하고 있는지 나가 볼까요~




제주도는 풍경만 딱 봐도 제주도스러운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나지막한언덕들과 제주도 특유의 풀냄새 나는 바람이 정말 상쾌하네요. 무엇보다 눈 앞에 큰 건물들이 없어 거칠것 없는 시야가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한쪽에는 카라반도 있더군요. 저 여기서 한 번도 안 자봤는데, 다음 여행은 꼭 카라반을 사용해봐야겠어요. 저녁에 문 앞에서 고기도구워먹고 잔디밭에서 놀다, 졸리면 쏙 들어가서 잠들면 되고 정말 멋지겠네요.




카라반 옆으로는 글램핑장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바비큐를 먹으며 쉴수 있는 공간이긴 하지만 숙박은 앙대요~

※글램핑 이용시간은 16시~22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064-783-9130)




1층 편의점에서 산 햇반과 계란으로 제가 아침을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계란후라이 위에 케첩으로 하트 그린 거 보이세요? 저거 하트맞아요!


제주에서는 게스트하우스가 대세이긴 하지만 가끔은 목욕도 편안하게 하고, 산책도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리조트도 좋은 것 같습니다. 나이가 40대에접어들면 이제 게스트하우스는 조금 힘들더라고요, 물론 젊은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아침에 간단하게 조식 먹으며 낄낄대는 것은 멋지긴 한데요, 가끔은가격도 저렴하고 편안한 리조트에서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편안했어요. 추천 드립니다.


Map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제주시 명림로 575-107
+ 전화 : 064-725-9000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먹어봐야 할 것들.(꽁치김밥, 제주순대, 오메기떡)


제주도를 대표하는 큰 재래시장은 제주시의 동문시장과 서귀포의 매일올레시장이 있습니다. 두 재래시장은 맛있고 저렴한 식당도 많고 다양한 간식거리도 있고 제주 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인데요, 대부분의 관광지는 6시정도면 문을 닫기 때문에 밤이 심심하고 출출한여행객들은 활기 넘치는 밤이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추천합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의 번화가인 서귀동에 위치했는데요. 근처에친지연폭포, 이중섭거리, 새섬이 있어 관광하고 난 후 들러볼만한 곳입니다.




이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첫 번째 맛집 우정회센타입니다. 회도 식사도저렴하지만 이 집이 유명한 이유는 꽁치김밥 때문입니다. 원래 회를 주문하면 곁들여 나오는 음식이 꽁치김밥이었는데요, 지금은 인기가 좋아 꽁치김밥만 따로 판매할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한줄에 4,000원으로 포장판매만 하고 있으니 사 들고 숙소로 가서 야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잘 구운 꽁치를 따뜻한 밥과 김에 통째로 말은 꽁치김밥입니다. 생김새가좀 충격적인가요?




한 줄에 4000원이면 김밥가격 치고 비싼 편인데요. 이렇게 꽁치 한 마리를 통째로 넣었기 때문에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혹시맛이 비리고 가시가 많은 것처럼 보이나요? 전혀~ 그렇지않아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참치만 넣은 김밥 맛인데요. 가시도거의 없고 먹을수록 자꾸 끌리는 매력적인 맛입니다. 다만, 따뜻할때는 몰랐는데 식으니 좀 비린 맛이 나더라고요. 먹을 만큼만 조금 사서 따뜻할 때 바로 드세요.




두 번째 맛집은 제일떡집의 오메기떡입니다. 오메기떡은 제주에서만 맛볼수 있는 제주 전통떡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떡을 파는 다른 떡집과 달리 제일떡집은 오메기떡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그것만 팔고 다른 떡은 안팔더라고요. 사진 속에서 뒤에 계신 분들이 즉석에서 떡을 계속 만들고 앞의 분은 계속 포장하고 손님들은끊임없이 줄 서고~ 진정한 대박 오메기떡 맛집입니다.




가격도 애기 주먹만한 오메기떡 6개가 3천원!! 팥고물 3개, 견과류고물 3개가 들어 있습니다.겉모습은 달라도 속은 쫄깃한 쑥떡에 달콤한 팥고명이 들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견과류가 듬뿍묻힌 것이 고소하고 초딩 입맛인 제 입맛에는 더 맛있었어요.




제가 꼽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의 마지막 맛집은… 새로나 분식??? 아닙니다. 새로나분식의 모닥치기가 유명하고 맛있지만 제 입맛에는 그냥 평범한 떡볶이 국물에 김밥, 전, 만두, 떡볶이를섞은 맛이라 굳이 찾아가서 먹을 만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문난 30년전통 원조 순대' 집 추천합니다. 사진 속에 보면 나름 줄 서서 먹는 맛집인데요, 제주 순대는 특히냄새 나는 곳이 많아 심지어 육지사람이에요? 먹을 수 있겠어요? 묻는곳도 있는는데요.




이 집의 순대는 냄새도 전혀 안 나고 피를 많이 섞어 색깔이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서울/경기에서 먹는 순대는 당면을 많이 넣어 식감이 탱글 탱글한데제주 순대는 당면 외에 찹쌀, 채소를 넣어 씹는 맛이 더 부드럽고 탱탱한 느낌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지가 들어 있는 피순대를 좋아해서 제 입맛에는 매우 맛있는 순대였습니다.




혹시나 문닫을까 싶어 바쁘게 야식거리를 사고 나서 시장을 둘러보니 재래시장치고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고 굳은 날씨에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붕이 있네요.




여기저기 제주 특산품으로 만든 초콜릿, 올레꿀빵을 파는 곳이 많아마지막으로 가족들에게 줄 간식거리도 샀는데요.




시내에 있는 가게보다는 시장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시장에는올레꿀빵 10개에 만원인데, 시내의 다른 상점에는 12,000원 하더라고요.




제주에서의 마지막 밤이니 '우도땅콩막걸리'와 방금 시장에서 사온 간식들로 아쉬운 이별식을 해야죠!! 달콤 고소한우도 땅콩 막걸리~ 와이프가 맛있다고 잘 먹네요. 여자분들께도적극 추천합니다. 아마 난생 처음 먹어보는 맛있는 막걸리 맛이 될 거에요. 맛있어서 땅콩우유로 착각하겠어요!




맛있게 먹다 서로 눈치 보며 남긴 꽁치김밥 꼬리부분!! 도저히 입에넣기 힘든 비쥬얼이나 남자답게 제가 한입에 넣어 다 먹어줬답니다. 마지막까지 맛있었답니다~

관광지가 모두 문닫은 심심한 제주에서의 밤을 맛있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었습니다.

Map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277-1
전화 : 064-762-1949관련 전화번호
영업시간 : 오전 7:00~ 오후9:00(하절기), 오전 7:00~오후8:00(동절기), 연중무휴


푸짐한밥상, 한화리조트, 리조트,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올레시장, 시장, 우정회센타, 제일떡집, 소문난30년전통원조순대, 고등어조림, 돔베고기, 된장, 계란찜, 도토리묵, 꽁치김밥, 오메기떡, 순대, 우도땅콩막걸리, PlentifulTable, HanwhaResort, Resort, SeogwipomDailyOlleMarket, OlleMarket, Market, FriendshipSushiRestaurant, BestRiceCakeShop, Reputated30years, Sundae, Boiledmackerel, Dombemeat, Doenjang, Beanpaste, Steamedeggsinabigpot, Dotorimuk, Acornjelly, Saurygimbap, Catfish, ricecake, UdoIsland, peanutricewine, ごっちそうがたっぴろの食膳, ハンファリゾート, リゾート, 西帰浦毎日オルレ市場, オルレ市場, 市場, ウジョン刺身センター, 第一餅屋, 噂30年の伝統元祖スンデ, サバの煮付け, トムベ肉, 味噌, 茶碗蒸し, ケランチム, ドトリムク, サンマののり巻き, キンパプ, イノシシギギの餅, スンデ, 牛島ピーナッツマッコリ, 丰盛的饭桌, 韩华度假村, 度假村, 西归浦每日偶来市场, 偶来市场, 市场, 友情生鱼片中心, 第一糕点房, 30年传统的有名的始祖米肠店, 炖鲭鱼, 菜板肉片, 大酱, 鸡蛋羹, 橡子冻, 青刀鱼紫菜包饭, 五味其糯米糕, 米肠, 牛岛花生马格利, โต๊ะรับประทานอาหารที่อร่อยลิ้น, รีสอร์ท, วันSeogwipo, Olleตลาด, ตลาดโอเล, ตลาด, มิตรภาพhoesenta, ดีที่สุดtteokjip, ความช่วยเหลือที่มีชื่อเ, สียงเลวทรามต่ำช้า30ปี, ปลาทูเคี่ยว, dombeเนื้อ, วาง, ไข่คัสตาร์, dotorimuk, แปซิฟิกsaurykimbap, Oขนมปังปลาดุก, เลวทรามต่ำช้า, ความน่าจะเป็นไวน์ข้าวถั่วลิสง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