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Journal

Holiday Journal
Hi, Lets look around cool places in Korea together with me! :)
5237 | 7427483

제주 #6 - 새연교와 새섬, 제주아쿠아플라넷, 문어라면집 '경미네집' - (한국여행)
 | Holiday Journal
Last Modified : 2017/04/07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59963
http://blog.lookandwalk.com/en/blog/mazinguide/772/trackback

  • 출발
  •  
  • 한담해안
  •  
  • 해변
  •  
  • 방선문계곡
  •  
  • 사려니숲길
  •  
  • 한화리조트
  •  
  • 새섬
  •  
  • 종료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주는 새연교와 새섬


제주도 여행객들이라면 천지연폭포를 한 번쯤은 다 가보셨을 거에요. 이번에저와 가보실 곳은 천지연폭포로 가는 중간에 잠시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보이는 곳인데요, 바로 새연교와다리를 건너면 만날 수 있는 새섬입니다.


새연교는 새로운 인연을 만드는 다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요, 새섬은새가 많이 살아서 새섬이 아니라 초가집을 묶는 끈으로 사용되는 새(띠)의재료가 되는 풀이 많이 자란다고 해서 '새섬'이라 불리고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건물을 돌아 나오면 바로 새연교가 보입니다. 이곳에서바라보는 일몰도 아주 예쁘기 때문에 여행의 하루 일과를 마치고 이곳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슬슬 해가 떨어지고 있어요. 여러분께 조금 더 많은 곳을 보여드리기위해 바쁘게 돌아다녔는데 벌써 여행이 끝나가서 아쉽습니다.




해야~ 떨어지지마~ 붙잡고싶네요.




다리에 올라서니 새섬이 옆으로 길죽하게 늘어져 있군요.




자세히 보니 흙섬이 아니라 돌섬이었어요. 마치 악어의 머리처럼 길게뻗은 섬이 독특하게 생겼네요.




그런데 돌섬이다 보니 비가 내리면 물이 빠지지 못해 섬 위에 자연적으로 연못이 생겼어요. 태어나서 처음 보는 신기한 장소에요. 마치 우주의 어느 곳에 와있는 것 같은 신기한 느낌입니다. 실제로 보면 아마 모두 공감하실 거에요.




그럼 이제 섬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관광객들이 걷기 수월하도록 나무 데크길을 잘 만들어 둬서 걷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바다와 바다에 떠있는 섬, 그 위에 또 다른 연못이 기막힐 정도로아름답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여행 온 다른 분들도 지는 노을을 바라보면서 연신 사진을 찍어대고 있습니다. 제가다른 분께 사진촬영 부탁을 이 곳에서 제일 많이 받은 것 같네요. ㅎㅎㅎ




이 섬에 고인 물은 빗물이에요. 마치 백두산 천지에 물이 고인 것같이 감동적인 풍경이었습니다. 지는 노을을 눈에 보이는 것 같은 그런 감동으로 그대로 전달할 수 없어그저 안타깝네요.




우주의 어느 행성 같은 이곳을 너머 저~기 멀리 보이는 섬이 '범섬'이란 섬입니다. 범섬에는유네스코가 지정한 뛰어난 생태계 지역인데요, 국내 최대의 연산호 군락과 아열대성 해양생물들이 서식하고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 섬의 풍경도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




길 섶에 올라있는 풀들 보이시죠? 저 풀들이 초가집을 지을 때 사용하던끈의 재료에요. 저 풀 때문에 이 섬이 '새(끈)섬'이 된 거랍니다.




등대 오른족으로 보이는 저 섬은 섶섬인데요, 저 섬 또한 범섬과 마찬가지로유네스코가 지정한 뛰어난 생태계 지역이랍니다. 조기도 다음에 범섬과 같이 보여드릴게요.




새섬은 바위로 구성된 섬인데, 이런 구조로 되어 있으면 땅에서 솟은거겠죠? 왜냐면 제주도에서 내려오는 전설에는 한라산이 폭발할 때 이 섬이 분화구에서 날아와서 생겼다는믿거나 말거나 한 전설이 있거든요. 뭐, 보질 않았으니 아니라고할 수도 없고…… ^^*




천지연폭포를 가시거나 긴긴 밤이 무서운 분들은 새연교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새섬에서 그 사랑을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이 섬 전체를 한 바퀴 돌아보는 데는거리고 약 1km 조금 넘고, 시간으로는 약 20분 정도고 소요되는데요, 이 정도면 새로운 인연과 사랑을 만들수 있어요! 왜 우리는 5분이면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잖아요? 다들 그렇지 않나? ^^*

Map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산1



요즘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대세, 제주아쿠아플라넷


제주도는 자연경관이 너무 아름답기는 하지만 어린 아이에게는 그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크게 감동스럽다거나 흥미롭지는않은데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서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를 위한 곳이라고는 하지만 바닷속 환경을 흉내 낸 수족관이 아닌 제대로 재현해 놓은 아시아최대 규모의 프리미엄해양테마파크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니 온 가족이 함께 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쿠아플라넷은 섭지코지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 성산일출봉을 마주 보고 있어 주위 경관 또한 아름다운 곳입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답게 겉모습부터 으리으리해서 기대감에 가슴이 콩닥콩닥 뛰네요.




아쿠아플라넷 입구에서 말 타고 지나는 분들이 범상치 않군요! 서커스같은 퍼포먼스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치안을 담당하는 기마경찰대라네요. 역시 경찰 분들도 제주답습니다.




사진 속의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 매표창구에서 팔찌표를 구매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센트럴코트(중앙광장)입니다. 사진상에는 다 표현이 안되었는데 저절로 와~~~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큰 창에 멀리 성선일출봉이 시원하게 보이고 가까이에는 거대한 가오리조형물이 설치되었습니다.




아쿠아플라넷에 입장하시면 일단 프로그램시간표부터 체크하세요. 물고기를그냥 눈으로 보실 수도 있지만 해양동물들의 다양한 공연도 놓쳐서는 안될 큰 재미거든요. 프로그램 중인기가 가장 높은 '해양동물 상태설명회'를 보러 지하1층 오션아레나(공연장)으로 향했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의 지하1층은 식사와 차를 마실 수 있는 푸드코트 공간이있는데요. 음식종류도 한식부터 양식, 패스트푸드 등 다양하고공간도 커서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도 성산일출봉이 훤히 보이는 탁트인 곳에서 식사를할 수 있답니다.




푸드코트를 지나 안쪽으로 더 들어오면 오션아레나(공연장)입니다.




4명의 러시아 국가대표 출신 미녀들이 싱크로나이즈 공연을 대략 20분정도 진행합니다.




국내 최초 & 유일한 싱크로나이즈 공연이라는데요. 스포츠라기엔 매우 아름다운 싱크로나이즈를 재밌는 바다요정이야기에 담아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싱크로나이즈 공연이 끝나면 개구쟁이 물개쇼가 이어집니다. 꼬리를 흔들어재롱을 보이기도 하고 박수를 치기도 하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개구장이라는 표현에 잘 맞게 고리 던지기로 관람객과 장난을 잘 치기도해서 관객을 웃기기도 합니다. 재밌습니다.




물개 공연에 이어 가장 인상 깊고 재미있었던 돌고래쇼가 시작됩니다. 이모습은 관람객 코앞까지 나와 삑삑~ 숨소리를 내며 인사를 드리는 모습입니다.




이 공연은 돌고래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스트도 함께 공연에 동참을 하는데요. 아쿠아리스트가돌고래 등을 타고 수영장을 한 바퀴 도는 것인데 어찌나 힘차고 빠르게 움직이던지 멋있으면서도 아슬아슬했어요.
아쿠아리스트와 돌고래가 오랜 시간 훈련을 하고 교감을 하면서 쌓인 신뢰감이 크겠구나 싶어 그들의 움짐임이 참아름답게 보였답니다.




돌고래가 영리하다더니 아쿠아리스트의 손 지시를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잘 따라주네요.




나중에는 총 4마리의 돌고래가 4명의아쿠아리스트들의 손 지시에 맞춰 멋진 공연을 펼치는데요.여기 저기 동시에 튀어 오르는 모습에 깜짝 깜짝 놀라며 저도 모르게 박수도치고 웃기도 하며 정신 없이 구경하고 나왔습니다.




공연 시간 때문에 지하1층의 오션아레나부터 찾았으나 다시 2층 센트럴코트(중앙광장)으로올라와 아쿠아리움부터 들어가보았습니다.




아쿠아리움 2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곳이 제주의 문섬을 비롯해세계의 섬 바닷속 모습입니다. 알록달록 색깔도 제각각~ 모양도크기도 제각각인 여러 나라 바다 속 생물들을 가까이 구경 할 수 있답니다.




세계의 섬을 지나면 펭귄의 집이 나오는데요. 펭귄이 생각보다 몸이작고 잘 안 보이는데 너무 귀엽고 앙증맞아요. 펭귄의 집입니다만 펭귄은 저 멀리 있고 이름 모를 우아한새만 앞에 나와 있네요.




2층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동선으로 구경하는 것인데 1층 입구에 있는 물범입니다. 수족관 창에 손을 갖다 대고 움직이면손을 따라 헤엄을 치기도하고 장난을 오래 치고 있음 제 눈을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습니다.
물범의 맑고 큰 눈동자와 마주치면 무섭다기 보다는 눈으로 저에게 이야기 하는 듯 묘한 감동을 받습니다. 이곳을 지날 때 손바닥으로 수족관을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면서 물범과 놀아주세요. 바다동물과 교감을 하는 멋진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여기는 1층에있는 아쿠아사파리입니다. 입구서부터 습하고 후덥지근한 것이 아마존의 숲과 바닷속을 재현해 둔 곳입니다.




요홋~ TV에서나 보던 멋진 수족관 터널입니다. 상어 함께 정어리인지 작은 물고기 때가 반짝 반짝 은빛 가득 떼지어 다니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무시무시한 상어들이 유유히 헤엄쳐 다니고 있어요. 영화에서 엄청나게 큰 상어들만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 크지 않은 몸집이어서 살짝 실망했지만 눈빛은 참 날카롭더군요.




1미터정도의 거대한 물고기가 와이프가 먹이를 주는 것으로 착각한 것인지손을 쫓아 천천히 따라오고 있었어요.




바다터널을 지나면 드디어 보이는 그 유명한 대형 수족관입니다. 이름은'제주의 바다'로 실제 제주 바다 속을 연구해서 재현해 놓은 거대 수족관입니다.




이때 마침 가오리 먹이 주는 시간이라서 두 명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족관 속에 있었는데요. 마치 새처럼 펄럭이며 아쿠아리스트를 따라다니는 가오리의 모습이 장관입니다.




가오리하면 검은 색 무늬 없는 것만 봐왔는데 점박이, 표범무늬 등다양하고 화려한 모습에 거대하기까지 해서 '제주의 바다'수족관에서 가장 아름다운 주인공이 아닌가 싶네요.




가오리 먹이 주는 시간이 끝나면 바로 제주해녀의 물질시연이 있는데요. 현재활동하고 계시는 일흔이 넘은 제주 해녀가 직접 수족관에 뛰어 들어 물질 시연을 보여주십니다. 제주도에서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최정예 해녀라고 합니다. 그 연세에 참 대단하십니다.




해녀 물질 시연 뒤에는 두 명의 아름다운 인어아가씨가 아름다운 공연을 해보입니다.




각종 공연이 끝나면 누구든 수족관 바로 앞까지 나가서 구경할 수 있는데요.사진으로는 작게 나와서 아쉽지만 실제로 보면 뒷목이 아프도록 쳐다봐야할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제주의 아쿠아플라넷이 아니면 이런 구경을 어디서 해보겠습니다. 다양하고신기한 제주 바닷속 풍경을 뒤로 하기에는 발이 떨어지지 않고 자꾸 앉아 한없이 구경하게 되는데요. 수족관옆으로 돌아가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수족관과 마주할 수 있답니다.




'제주의 바다' 수족관을 뒤로 하고 나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바다사자인데요.
유리창에 손바닥을 갖다 대면 먹이인줄 아는지 저렇게 입을 크게 벌리고 있습니다.그모습이 정말 웃기고 귀엽습니다.바다사자가 놀랄지 모르니 큰 물건을 던지거나 사람이 직접 덤비지마시고 손바닥이나 작은 물건으로 천천히 유리에 대고 움직여보세요.




그 밖의 바다코끼리, 큰 돌고래등 몇 종류의 바다 동물을 보고 나면아쿠아리움은 끝나고 기념품샆을 통해 나오면 됩니다.

아쿠리아리움을 구경하시고 시간이 남는다면 아쿠아리움 맞은편에 있는 마린사이언스도 구경해보세요.마린사이언스는 해저지형이나 해저 생물에대한 모형과 설명을 해둔 것으로 아쿠아리움처럼 바다생물은 없고 바다에 대한 지식을 알기 쉽게 풀어놓은 곳입니다.
짧은 코스이니 아이들 교육 목적으로 들어가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을 보고 나오는 길에 와이프는 심장이 콩닥 콩닥 뛴다고 말했는데요. 단순히 수족관에 다양한 바다생물을 넣어두고 눈으로만 보기 보다는 물범, 바다사자처럼눈빛을 교감할 수 있고 터치풀처럼 직접 바다에 손을 넣어보는 경험도 하고 무엇보다'제주의 바다'수족관 광활함에 감동받은 것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좋은 구경거리가 있는 제주 아쿠아플라넷!! 온가족이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제주 한화리조트 투숙객은 23% 할인혜택이있으니 참고하세요.)

Map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27-1

전화 :064-780-0900

홈페이지 : http://www.aquaplanet.co.kr/jeju



이병헌씨가 세끼 모두 먹었다는 문어라면 맛집, '경미네집'


성산일출봉에 가면 드라마 '올인'을 찍던 시기 주인공 이병헌씨가 하루에도 몇 번씩 와서 먹고 갔다는 유명한 라면집이있습니다. 예전에는 경미휴게소로 불려졌으니 요즘은 상호가 경미네집인데요, 최근 제주산 해물을 넣은 다양한 이름의 라면이 유행하고 있는 제주에서 경미네집의 문어라면은 십여 년 전부터유명세를 떨친 해물라면계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경미네집은 유명세에 비해 낡고 허름해서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성산일출봉이라는 유명 관광지 앞에 있는 유명한 맛집이나보니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손님이 북적대고 있네요.




경미네집의 첫 번째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해산물도 팔고 있고 이병헌씨가 SBS드라마 올인을 촬영할 때 여기서 삼시세끼를 모두 문어라면을 먹었다고 했었는데요, 지금은 문어라면이란 이름은 없어지고 '해물라면'으로 팔고 있네요.




두 번째 메뉴판입니다. 밥을 함께 할 수 있는 식사메뉴입니다. 저희는 테이블마다 주문해서 먹고 있는 해물라면(5,000원) 1인분, 성게밥 (10,000원)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을 기다리고 있으니 해녀 한 분이 방금 바다에서 따온 해산물을 가져오셨네요.




경미네집 해산물은 해녀분들이 직접 바다에서 따온 싱싱한 것을 사용하나 봅니다.




첫 번째로 나온 성게밥입니다. 제주에서 성게밥/성게비빔밥은 여러 식당에서 많이 파는 음식인데요. 다른 곳은 대략 13,000원정도 가격에 채소를 많이 썰어 넣고 성게는 조금 넣어줍니다.




성게알의 양은 다른 집의 2인분과 거의 동일한 양인데요, 오로지 푸짐하게 넣은 성게알과 김가루, 그리고 참기름만 올려 성게의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정말 최고에요!




아무렇게나 비벼도 한 숟가락 떠도 고소한 성게가 푸짐하게 섞여 있어서 맛이 기가 막힙니다.




두 번째로 나온 해물라면입니다. 그냥 일반 라면에 해물을 넉넉히 넣어끓인 라면인데요.




맛이 아주 특별하다기 보다는 기본 양념이 라면스프이기 때문에 우리가 집에서 끓여먹는 라면 맛과는 크게 차이가나진 않았습니다. 다만 국물 맛이 일반 라면과는 다르게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있어 덜 느끼하고 개운하고시원한 맛입니다. 그런데 해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마 쌍수들고 반길만한 그런 맛일거에요.




그 동안 식당을 방문했던 관광객들이 여기저기 추억의 낙서를 해놓고 간 글귀들이 참 재미있는데요. 성산일출봉은 외국인도 많이 찾은 곳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외국인의 낙서도 보이네요.

해물라면을 먹으러 찾아간 곳이지만 오히려 성게밥이 매우 맛있었던 곳으로 제대로 된 성게맛을 느낄 수 있는 곳! '경미네집'이었습니다.

Map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45-4

전화 : 064-782-2671

영업시간 : 오전 5:00~ 오후 6:30, 연중무휴



마치며…


저와 제주여행 어떠셨나요? 개인적으로 매년 제주도여행을 가는데요, 매번 새로운 곳을 독자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사람들이 늘 둘러보는 유명한 관광지보다, 조금 더 색다르고, 조금은생소한 곳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모두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 분들께는 다음 번에 조금 더 색다르고 독특한 숨은 여행지와 맛집을 또 발굴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그럼 뿅~




새연교, 새섬, 돌섬, 제주아쿠아플라넷, 수족관, 싱크로나이즈공연, 공원, 물개쇼, 돌고래쇼, 경미네집, 해물라면, 라면, 성게밥, Saeyeongyo, BirdIsland, Rockisland, JejuAquaPlanet, Aquarium, SynchronizingShow, Park, SealShow, DolphinShow, GyoungMisHouse, SeafoodRamen, Ramen, SeaurchinRice, セヨンキョ, 鳥島, 石島, 済州アクアプラネット, 水族館, シンクロナイズ公演, 公園, オットセイショー, イルカショー, キョンミネ家, 海鮮ラーメン, ラーメン, ウニ丼, 新缘桥, 鸟岛, 石岛, 济州海底世界, 水族馆, 同步游泳表演, 公园, 海狗秀, 海豚表演, 京美饭店, 海鲜方便面, 方便面, 海胆饭, ใหม่yeongyo, saeseom, dolseom, เชจูAquaโลก, พิพิธภัณฑ์สัตว์น้ำ, Synchronizedสมรรถนะ, ซีลแสดง, การแสดงปลาโลมา, เล็กน้อยPoulet, อาหารทะเลราเม็ง, ถ้า, ทะเลข้าวซน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