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2193 | 5943908

충남 - 논산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最終更新日 : 2017/03/09

旅行地域 : South Korea
 | 閲覧数 : 137762
https://blog.lookandwalk.com/ja/blog/greenwood/961/trackback

논산시(論山市, 문화어: 론산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남부에 있는 시이다. 동북쪽으로 대전광역시, 동쪽으로 계룡시, 금산군, 서쪽으로 부여군, 북쪽으로 공주시, 남쪽으로 전라북도 익산시, 완주군과 경계를 접한다. 호남선 철도가 지나고, 논산천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지선이 분기한다.


계룡산과 대둔산에서 발원하는 논산천이 금강 본류에 유입되면서, 논산천 일대에 넓고 비옥한 평야가 발달하였다. 시의 중심에는 탑정호가 있다. 대한민국 최대의 딸기 생산지이며, 논산청정딸기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논산딸기는 특허청이 승인하는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됐다. 과거 큰 포구였던 강경은 논산천과 강경천이 금강에 유입되는 곳으로 서해로 통하는 수로 교통이 발달하였다. 강경의 특산물로는 젓갈이 유명하다. 매년 논산에서는 논산딸기축제, 강경발효젓갈축제, 양촌곶감축제 등이 열린다. 명소로는 고려시대 최대 석불입상인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보물 218호)가 있고, 이 외에 고려 개국사찰인 개태사(보물 219호)와 쌍계사(보물 408호) 등이 있다. 조선시대 논산은 충청도의 기호학파를 대표하는 중심지였으며, 돈암서원과 충곡서원, 윤증고택, 연산향교, 죽림서원 등의 유교 문화 유적이 많다. 삼국시대에는 백제가 위치하여 계백 장군이 이끄는 5천 결사대와 신라의 김유신이 이끄는 5만 군대가 황산벌을 중심으로 백제 최후의 결전을 벌인 곳이다. 연무읍에는 육군훈련소가 있고, 노성면에는 육군항공학교가 있다. 고등교육기관으로는 건양대학교, 금강대학교 등이 있으며, 공공기관 이전 혁신도시 사업에 따라 양촌면으로 국방대학교가 이전될 예정이다. 시청은 내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2읍 11면 2동이다. (출처 : 위키백과)



백제군사박물관



논산시 부적먼 신풍리 황산벌은 백제 충신 계백 장군이 신라군과 최후의 결전을 벌이고 장렬히 전사한 곳이다. 백제군사빅물관 3개의 전시실에는 백제 문사와 관련된 전시물을 비롯하여 각종 무기류 그리고 계백장군과 관련된 영상물과 기록화가 전시되고 있으며, 성곽 전투체험과 실내체험장을 마련하여 백제군복 입어보기 퍼즐 맞추기 등 다앙한 체힘을 할 수 있다. 또한 넓은 박물관의 야외공간에는 석성 올라보기, 토성 판축 체험, 국궁 체험, 승마체험, 투호놀이 등을 직접 체험하는 체험장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원과 호수공원을 비롯한 테마공원이 마련되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1- 54

전화 : 041-736-8431
홈페이지 : museum.nonsan.go.kr
입장료 : 무료



관촉사



관촉사 꽃항기가 은은한 관촉사에는 '은진미륵' 으로 유명한 석조미륵보살입상(보물 제218호)이 있다 우리 나라에서 가장 큰 미륵불이며 높이가 18m로 석조불상으로는 동앙 최대 규모이다 또 옆에는 미륵보살 못지 않게 힘이 좋아 보이는 석등(보물 제232호)과 배례석(충남유형문화재 제53호) 등의 문화재가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관촉로 1 번길 25

전화 : 041-736-5700
홈페이지 : tour.nonsan.go.kr
입장료 : 성인 1500원, 청소년 1200원, 어린이 800원


탑정호




최대 3천여만톤의 담수를 저장할 수 있으며, 물이 맑고 깨끗하여 잉어, 쏘가리 등 담수어종이 풍부하다. 또한 낚시는 물론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등 수상 레포츠에도 매우 적합한 곳이다.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탑정호는 3개면에 걸쳐 있는데 접근하는 길도 다양하여 관촉사, 계백장군묘소 (백제군사박물관) 돈암서원 등 주변의 문화유적과 연계된 관광명소로도 손색이 없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마구평길, 매죽헌로, 중산길 일원

전화 : 041-741-2590
홈페이지 : tour.nonsan.go.kr



논산명재고택


조선 숙종때 학자인 윤증 선생의 고택이다. 집 앞에는 넓은 바깥마당이 있고 그 앞에 인공연못을 파고 가운데에 원형의 섬을 만들어 정원을 꾸몄다. 안채 뒤쪽에는 완만한 경사를 이용하여 독특한 뒤뜰을 가꾸어 우리 나라 살림 집의 아름다운 공간구조를 보이고 있다. 넓은 마당 한켠에 무수히 많은 장독대 가 고택의 멋을 한층 돋보이게 하고 석등과 멧돌, 절구, 기와 등의 다앙한 전통 소품이 곳곳에 배치 되어 있어 정겹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노성산성길 50

전화 : 041-735-1215
홈페이지 : www.myeongjae.com



논산명재고택 고택체험


명재고택은 집안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된장으로 유명한데 교동된장이라는 이름으로 유명 음식점들에 유통된다. 고택체험은 주로 사랑채와 달리 별채는 주방과 화장실이 딸린 펜션 구조를 갖추고 있다.



돈암서원


사계 김장생이 타계한지 3년후인 1634년(인조12)에 창건되었으며 1659년(효종10)과 1660년(현종원년) 두 번에 걸쳐 사액을 받은 서원이다. 또한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에도 훼손되지 않고 살아 남은 47개의 서원중의 하나이다. 또한 주변에 감정생선생묘소와 신도비, 사당등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임3길 26- 14

전화 : 041-736-0096
홈페이지 : www.donamseowon.com




*지장정사 템플스테이 / 휴식형(1박2일) / 주중가능
*참가비 / 성인 5만원, 청소년 • 어린이 3만원


Map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화곡리 44-7

전화 : 041-732-5629
팩스 : 041-733-5627
홈페이지 : http://www.jijang.net/



강경발효젓갈축제


충청도 내륙까지 이어지던 뱃길이 시작되는 금강하구 강경은 수산물의 집산지로 일찍부터 젓갈산업이 발달됐다. 200년 전통의 강경발효젓갈을 소재로 김장철을 앞둔 가을 강경포구에서 맛깔나는 젓갈잔치가 펼쳐진다.


전화 : 041-730-3801
홈페이지 : www.ggfestival.co.kr



논산딸기축제



40여년의 재배역사를 가지고 있는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기위해 열리고 있다.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확대로 도시와 농천이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전화 : 041-733-0861
홈페이지 : www.nsfestival.co.kr



연산대추축제



전국 대추 유통량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집산지로 그 명성과 연산대추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화 : 041-730-4828
홈페이지 : tour.nonsan.go.kr



양촌곶감축제



감따기, 곶감까기 등의 다앙한 이벤트와 함께 수확의 가쁨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다.


전화 : 041-741-3119
홈페이지 : gotgam.nonsan.go.kr




忠清南道, 論山, ノンサン, 양촌꽂감축제, 연산대추축제, 논산, 딸기축제, 강경발효젓갈축제, 돈암서원, 논산명재고택, 탑정호, 관촉사, 벡제군사박물관, Yangchon, kkotkkam, festival, Yeonsan, jujube, Nonsan, strawberry, Ganggyeong, Fermented, Seafood, Festival, Donamseowon, Confucian, Academy, Nonsanmyeongjae, old, house, Tapjeongho, Lake, Gwanchoksa, Baekje, Military, Museum
一行コメント(1) 
PDF
ブックマーク
電子メール
0bytes / 200bytes
リスト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