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3302 | 5945019

충남 - 예산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236214
https://blog.lookandwalk.com/km/blog/greenwood/1028/trackback

예산군(禮山郡, 문화어: 례산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북부에 위치한 군이다. 당진영덕고속도로가 지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저수지가 있고, 비옥한 예당평야가 형성되어 있다. 특산물로 사과가 유명하다. 2012년 삽교읍 일원 내포신도시로 충청남도의회와 충남지방경찰청이 이전되었다. 군청 소재지는 예산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10면이다.(출처 : 위키백과)



수덕사



호서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덕숭산에 자리한 수덕사는 현존하는 유일의 백제사찰이다 창건에 대한 기록이 명확하지 않지만 경내에서 발굴된 백제 시대의 와당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수덕사 대웅전은 국보 제 4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건축 연대를 정확히 알 수 있는 대표적인 고려시대 목조건축물로 조형미의 극치를 보여준다..



* 수덕사 템플스테이 / 휴식형 프로그램형 (1박2일)
참가비 : 휴식형 4만원(어린이 50%), 프로그램형(상황에 따라 조정)

Map

주소 : 충정남도 예산군 덕산면 사천리 20번지

전화 : 041-330-7789
홈페이지 : http://www.sudeoksa.com/



한국고축박물관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대목장(大木匠) 전흥수 옹이 설립한 박물관으로, 예산군 덕산면 대동리에 위치하고 있다. 전시관은 모두 3개로 나뉘어지며,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의 사찰, 탑, 불상 등 국보급 문화재 축소모형 15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홍덕서로 543

전화 : 041-337-5877
홈페이지 : http://www.ktam.or.kr/
입장료 : 성인 3000원, 학생 2500원, 어린이 1500원



윤봉길의사 사적지



윤의사(1908년~1932년)의 영정을 모신 충의사와 길 건너편에 윤의사의 생가, 네 살때부터 중국 망명 전까지 살던 옛집, 기념관, 동상 등이 있다. 기념관에는 상해 홍구 공원에서 의거를 할때 지녔던 회중시계를 비롯한 소지품, 생전에 썼던 유품과 서책, 윤의사의 글씨들이 전시되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183-5

전화 : 041-339-8233

홈페이지 : www.chunghyo.net/choong

입장료 : 성인 1000원, 학생 500원, 어린이 300원



덕산온천



충청남도의 온천은 온앙온천, 도고온천으로 시작하여 덕산온천으로 이어진다. 500년 전통의 덕산온천은 학의 상처가 나은 이라는 온천의 기원을 담은 전설을 지니고 있다. 덕산온천은 인체에 유익한 약알칼리성 단순방사능천으로 45℃의 온천수가 하루에 2,000t 가량 솟아나고 있다.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일원
전화 : 041-339-8930
홈페이지 : http://www.yesan.go.kr/



예당관광지



1962년에 만들어진 면적 330만평의 우리 나라 제일의 저수지, 예당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중부권 수자원 환경의 보고이다. 한 폭의 거대한 수묵화를 펼쳐 놓은 듯 시원한 물과 산과 하늘의 광활한 여백미 사시사절 변화하는 호수 주변의 꽃과 나무와 물안개 가 피워내는 생동감 넘치는 자연경관은 감탄을 자아낸다.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전화 : 041-339-7312
홈페이지 : http://www.yesan.go.kr/


* 슬로시티대흥


이탈리아에 서 시작된 느리게 사는 마을 만들기 운동으로 지역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이 갖고 있는 고유한 자연환경과 전통을 지키는 지역살리기 운동이다. 생태적으로 우수하고 전통 문화와 예술에 대한 자부심이 높은 예산 대흥은 우리 나라에서 여섯 번째 슬로시티로 지정되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중리길 49

전화 : 041-331-3727
홈페이지 : http://www.slowcitydh.com/



● 귀농체험프로그램
농사일은 물론 자연친화적인 삶을 경힘할 수 있는 다앙한 프로그램을 제공
- 단기 코스, 중기 코스, 장기 코스



● 달팽이 자연학교
슬로시티대흥 탐사, 흙 물감 만들기와 그리기, 숨체힘 / 자연미술,
백제 부흥군 되어보기



● 느린 꼬부랑길
- 1 코스 방문자센터 → 관록재들 → 봉수산자연휴앙림 → 대흥동헌
(5.1km / 소요시간 90분)
- 2코스 방문자센터 → 대흥동헌 → 이한직가옥(4.6km / 소요시간 60분)
- 3코스 방문자센터 → 이한직가옥 → 대흥항교 → 삼신당 터 → 망태할아버지 석상
(3.3km / 소요시간 50분)



* 가야산 생태탐방로 / '백제의 미소길'



예산군 덕산면 시량리와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를 연결하는 생태탐방로 6. 54km와 도로
3,42km로 조성됐다. 흥선대원군의 아버지인 남연군 묘를 시작으로 대문동 쉽터, 가야산 수목원,백제의 미소공원, 보원사지, 서산 마애삼존불 등 가야산의 빼어난 자연과 1000 년이 넘는 역사가 담긴 문화유산을 연결한다. 생태탐방로에는 맨발 체힘을 할 수 있는 황톳길과 소공원 7곳, 소규모 공연장 1 곳, 연못 2곳, 가야산 자생식물 수목원 1 곳 등이 있다.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시랑리 ~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예산옛이야기축제


지역의 이야기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예당호의 자연경관 속에서 예산의 옛이야기를 소재로
이루어진다, 사물놀이 경연대회, 창작이야기 구연 대회, 전국고등학교 백일장대회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주소 : 041-332-5432
홈페이지 : www.yesanstory.com





예산황토사과축제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예산사과의 홍보와 예산지방의 문화와 예술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1983년 부터 10월 말경에 개최하고 있다. 행사 중에 사과, 배 품펑회, 예산황토사과아가씨 선발대회, 사과따기체험, 사과와인체힘 등 사과와 관런된 푸짐한 프로그램과 체험이 진행된다.


전화 : 041-339-7582
홈페이지 : yesan.go.kr/culture



예산삼베길쌈마을



소담한 인심과 질박한 시골생활을 느끼실 수 있는 예산삼베길쌈마을은 전통방식으로 삼베를 직조하는 마을이다. 정성과 세심한 손길로 만들어지는 삼베, 삼베 이불, 당의, 배게를 직접 체험해 보고 직조된 삼베에 천연염료로 직접 염색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신흥리
홈페이지 : http://sambea.go2vil.org/



알토란사과마을



내포평야의 가장자리 야트막한 산기슭에 자리한 알토란사과마을은 일찍부터 과수농업을 시작해
사과와 배가 특산물인 사과 마을이다 사과와 관련된 체험인 사과솎아주기, 산나물 채취, 사과꽃 수정시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운곡리
전화 : www.rtoran.kr





チュンナム, イェサン, 알토란사과마을, 예산삼베길쌈마을, 예산옛이야기축제, 예산황토사과축제, 가야산생태탐방로, 백제의미소길, 슬로시티대흥, 예당관광지, 덕산온천, 윤봉길의사사적지, 한국고건축박물관, 수덕사, Altoran, apple, village, Yesanhemp, cloth, Yesan, old, story, festival, red, clay, Gayasan, Mountain, Culture, and, Eco, Trail, Baekjes, misogil, slowcity, Daeheung, Yedang, tourist, destination, Deoksan, Spa, Tourist, Site, Yun, BongGil, the, Martyr, Historic, Korea, Traditional, Architecture, Museum, Sudeoksa, Temple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