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288 | 5992086

충남 - 태안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174104
https://blog.lookandwalk.com/km/blog/greenwood/1029/trackback

태안군(泰安郡)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해안 태안반도에 있는 군으로, 안면도 등 119개의 섬이 있다. 군청 소재지는 태안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6면이다. 해안선은 530.8km의 길고 복잡한 리아스식 해안이며, 연안의 수심이 얕고 조차가 커서 간석지가 넓게 발달하였다.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안면도의 꽃지해변과 천리포수목원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30개의 해수욕장이 있다. 남면에는 항공종합교육시설을 갖춘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가 있다. 한국서부발전 본사가 이전될 예정이며, 기업도시로 선정되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꽃지해수욕장


이 해수욕장은 해안선의 길이가 약 5km에 달한다. 간만의 차가 심하나 경사가 완만해서 수영하기에 안전하며 물이 맑고 수온이 알맞아 늦은 여름까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옆에는 방포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홈페이지 : www.taean.go.kr



만리포해수욕장



만리포의 백사장은 희고 고운데다가 물빛까지 파랗게 맑아, 사이판이나 피지의 “크리스털 블루" 해안을 연상시킨다. 해수욕장 앙쪽의 송림 사이에는 모항과 천리포항이 자리 잡고 있다. 모항은 태안반도 내에서 해안단애가 가장 잘 형성된 지역으로 마치 해금강의 절경을 옮겨 놓은 듯하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홈페이지 : www.taean.go.kr



몽산포해수욕장



울창한 소나무 숲이 모래사장을 둘러싼 몽산포해수욕장은 35km에 이르는 긴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다앙한 갯벌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사구가 잘 발달되어 있어 자연생태관잘 하기에 적합한곳이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장리

홈페이지 : www.taean.go.kr



가의도



가의도 (賣誼島)는 안흥에서 서쪽으로 55km 떨어진 곳에 있다. 안흥항을 출발해 가의도에 도착할 때까지 약 40여분 동안 주변에 펼쳐지는 죽도, 부엌도, 목개도, 정족도와 사자바위, 독립문바위, 거
북바위등은 실로 바다의 장관이 아닐 수 없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근 근흥면 가의도리

홈페이지 : www.taean.go.kr



신두리사구



신두리 사구는 오랜 세월 중국 산둥반도에서 불어오는 강한 북서계절풍과 파랑에 의해 만들어진 모래언덕이다. 90년대 이전까지 군사보호구역이었던 덕에 생태계와 사구가 독특하게 잘 보전되어 우리나라 최고의 사구지대로 꼽히며 이제는 쉽게 볼수 없는 희귀종 생물들도 만날 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홈페이지 : www.taean.go.kr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은 1970년부터 계속 부지를 확장해가먼서 국내 의 자생 수종을 수집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식물원과 잉여종자 교환을 하거 나 기후가 비슷한 외국에서 식물들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왔다. 현재 이곳에는 미국등 60여 개국으로부터 수집한 목련류를 비롯해 총 15,000 여종의 다앙한 수종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 길 187

전화 : 041-672-9982
홈페이지 : www.chollipo.org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 휴양림은 수령 50~80년의 울창한 천연보호림과 임목육종장, 천연기념물인 모감주나무 군락지 등 산과 바다를 함께 관광할 수 있는 곳이다.


야영장, 전망대, 체력단련장, 수목원, 산림전시관 등의 시설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 6

전화 : 041-674-5019
홈페이지 : www.anmyonhuyang.go.kr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



태안꽃축제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백합가을에는 다알리아, 겨울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으로 축제가 진행되며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들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전화 : 041-675-7881, 9200
홈페이지 : www.ffestival.co.kr



안면도쥬라기공원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르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 로커 박사가 세계최초로 발견한 티라노사우르스의 알, 그리고 영국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르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품 공룡을 볼 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전화 : 041-674-5660
홈페이지 : http://www.anmyondojurassic.com/
입장료 :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4000원








チュンナム, テアン, 태안, 안면도, 쥬라기공원, 태안꽃축제, 안면도자연휴양림, 천리포수목원, 신두리사구, 가의도, 몽산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Anmyeondo, Island, Jurassic, Park, Taean, flower, festival, Natural, Recreation, Forest, Cheollipo, arboretum, Sinduri, dune, Gauido, Mongsanpo, Beach, Manlipo, Port, beach, Kkotji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