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292 | 5942005

충남 - 금산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135345
https://blog.lookandwalk.com/mn/blog/greenwood/973/trackback

금산군(錦山郡)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동남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충청북도 영동군, 옥천군, 서쪽으로 충청남도 논산시, 북쪽으로 대전광역시와 접하고, 남쪽으로 전라북도 무주군, 진안군, 완주군과 도계를 이룬다. 특산물은 훈철이고, 약초의 산지로 유명하다.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와 국제인삼유통센터가 있으며, 매년 금산인삼축제가 열린다. 금산 나들목과 추부 나들목에서 대전통영고속도로가 연결된다. 주위에는 해발 400미터에서 900미터에 이르는 산이 둘러싸며, 금산천과 봉황천이 금강 본류에 유입되면서 비옥한 분지가 형성되었다. 충청남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서대산이 있다. 제원면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생산기지인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이 있다. 명소로는 임진왜란 때 순절한 700 의사의 유해를 합장한 칠백의총이 있고, 교육기관으로는 중부대학교가 있다. 군청 소재지는 금산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9면이다. (출처 : 위키백과)



금산인삼약초시장은 세계적인 인삼, 약초 전문시장이다 최고의 품질을 최저의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전통적인 재래시장의 특색과 현대적인 쇼핑센터의 펀리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인삼약초 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충남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는'인삼의 거리'로 전국 인삼생산량의 80%가 거래되는 국내 인삼유통의 중심지이며 세계적 규모의 인삼시장이다. 최상 품질의 다앙한 인삼 제품을 타 지역에 비해 저렴한 가걱에 만날 수 있다.



금산인삼국제시장


대규모 인삼상가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물량이나 종류면에서 가히 국제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전국 백삼의 집산시장으로 장날(매월 2, 7일) 하루 거래량이 2만여 kg에 달한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45

전화 : 041-752-1815



금산인삼약령시장


다앙한 종류의 인삼과 약초를 만날수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연간 거래액이 700억 원(6,900여 톤) 하루 거래량이 100여 톤( 10억 원)에 달한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

전화 : 041-753-3219



금산인삼관



고려인삼의 종주지이며 유통의 중심지인 인삼의 고장으로서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1998년에 개관한 금산인삼관은 인삼에 관해 궁금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굉장로 30

전화 : 041-754-9544



금산수삼센터



전국 최대규모의 수삼 거래센터로서 연간 거래액 4000억 원 (13,000여 톤), 장날 하루 거래량이 180여톤에 달한다 상설매장도 개설되어 있어 언제나 이용할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방아동길 36

전화번호 : 041-754-3161



금산인삼종합쇼핑센터



인삼종합백화점으로 지하1층 지상 8층 규모로 각종인삼제품 및 인삼주 건강약재 등의 상가가 밀집해 있으며 제품판매와 전시는 물론 인삼호델 인삼사우나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




서대산



높이는 940m이다. 충청남도 남동부의 금강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금산고원에 속해 있으며 속해 있으며, 노령산맥을 이루는 정수이자 충청남도의 최고봉이다. 옥전에서 서남쪽으로 직선거리 10km 지점에 있다, 남서쪽의 대둔산 (大芚山 : 878m) , 남쪽의 국사봉(國師峰 : 668m)과 함께 동쪽은 충청북도, 남쪽은 전라북도와의 경계를 이룬다. 또한 동북~남서 방향으로 뻗어 있어 면의 경계를 이룬다. 주위에 방화봉, 장룡산 등이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성당리, 서대리군북면 상곡리,보광리

전화 : 041-750-3411
홈페이지 : www.geumsan.go.kr



칠백의총



이 곳은 임진왜란(王辰慢亂)때 누란의 위기에 처한 조국과 민족을 구하기 위해 7백여명의 의병으로 1 만 5천여명의 왜군과 혈전을 벌여 전원 순절하신 칠백의사의 충절의 혼이 서려있는 성역이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전화 : 041-753-8701
홈페이지 : 700.cha.go.kr



진악산 보석사



신라 때 조구대사가 창건한 역사 갚은 고잘로, 절 앞산에서 금을 캐내어 불상을 주조 하였다는 데서 이름 지어졌다. 보석사 입구에는 나라에 변고가 있을 때마다 울음소리를 내었다는 은행나무가 있는데,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 보석사1 길 30

전화 : 041-753-1523
홈페이지 : www.geumsan.go.kr



금산인삼축제



인삼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한 대표적인 건강축제인 금산인삼축제는 인삼의 본질과 효능을 규명하여 널리 선앙하고 인삼 활용 방안의 적극적인 모색과 소비를 창출, 군민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 진악산 산신제, 개삼제 금산인삼관 등의 풍성한 볼거리와 인삼병 만들어 가기, 인삼깍기, 인삼접기 등 다앙한 체험 행사가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인삼의 거리에서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인삼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 인삼캐기, 인삼민속촌, 건강체험관 등 다앙한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


전화 : 041-750-2391
홈페이지 : http://tour.geumsan.go.kr/html/tour/festival/festi...



비단고을 산꽃축제



비단뫼 금산에 산벚꽃동산에서는, 산벚꽃 만발한 4월,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고운 빛을 선사하는 ;비단고을 산벚꽃 축제'가 열린다.


전화 : 041-754-2724
홈페이지 : www.geumsan.go.kr












グムサン, 忠清南道, 锦山, 비단고을산꽃축제, 금산인삼축제, 진악산보석사, 칠백의총, 서대산, 금산인삼종합쇼핑센터, 금산수삼센터, 금산인삼관, 금산인삼약령시장, 금산인삼국제시장, bidan, country, sankkot, festival, Geumsan, Insam, Festival, Boseoksa, Temple, Chilbaek, Cemetery, of, Righteous, Fighters, Seodaesan, shopping, center, Ginseng, Yangnyeong, Market, international, market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