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4122 | 1595197

전남 - 순천시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7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26184
http://blog.lookandwalk.com/ru/blog/greenwood/269/trackback

순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 유일의 온전한 연안습지 순천만에선 천연기념물 흑두루미가 정겹게 하늘을 날고, 도심에는 1급수 동천이 흐르고, 광주,전남의 식수원이자 호남의 젖줄인 주암호, 친환경 옥토에서 자란 순천미인 농산물을 믿고 먹을 수 있는 행복한 고장이다. 조상들의 생활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낙안읍성과 천년고찰 선암사, 송광사 등은 순천의 자랑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에는 사시사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순천시를 중심으로 동쪽의 여수반도와 서쪽의 고흥반도에 둘러싸인 호수와 같은 작은 만이다. 크고 작은 섬과 주변의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경관이 아름다운 순천만은 39.8km의 해안선에 둘러싸인 21.6제곱킬로미터의 갯벌 , 5.4제곱킬로미터의 갈대밭 등 27제곱킬로미터의 하구 염습지와 갯벌로 구성되어 있다.
봄에는 철새의 비상을, 여름에는 짱뚱어와 갯벌을, 가을에는 칠면조와 갈대를, 겨울에는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를 비롯 200여종의 철새를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자연생태관이다.
아름다운 순천만의 S자형 수로는 우리나라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10대 낙조 중 하나이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별량면 장산마을의 장산 갯벌체험장은 나무 계단과 통나무 울타리로 조성되어 있어 오염되지 않은 갯벌 속에서 각종 어패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Map

위치 -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낙안읍성




조선시대 모습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며, 280여 동의 초가집과 옛 우리 선조들이 살던 모습 그대로 120세대 220여 명의 주민들이 농사를 지으며 이웃간 서로 오손도손 살아가고 있다.
영화,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한국의 옛 삶의 향기를 맡으면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짚물공예체험, 천연염색, 대장간체험, 한지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Map

위치 -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8



송광사




조계산 북쪽 기슭에 자리잡은 송광사는 합천 해인사, 양산 통도사와 더불어 조계종 3대 사찰 중 하나인 승보사찰이다. 보조국사 지눌스님을 비롯한 16국사를 배출한 송광사에는 많은 목조문화재가 있으며 여느 절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드넓고 정결한 송광사의 대웅전, 앞마당과 경내를 오가는 스님들의 모습은 경건한 기운이 감돌게 하며 의연하다. 국제선원이기도 하여 외국 스님들도 만날 수 있다.


Map

위치 -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자료 출처 : 남도여행 (전남도청 발행)


全羅南道, 順天, スンチョン, 전남, 순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낙안읍성, 송광사, Jeollanam-do, Suncheonsi, Suncheonman, Bay, Ecological, Park, Naganeupseong, Songgwangsa, Temple
One line comment(0)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