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432 | 5995464

충남 - 당진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9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156528
https://blog.lookandwalk.com/ru/blog/greenwood/972/trackback

당진시(唐津市)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해안 최북단에 있는 시이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연결된다. 고대·부곡국가산업단지에서부터 송산지방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철강업체가 입주하면서 철강산업으로 발달하고 있고, 예당평야에서는 농업이 발달하였다. 2008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개청하였으며, 2012년 1월 1일 당진시 승격과 동시에 당진읍이 당진1,2,3동으로 개편되었다.[1] 행정구역은 2읍 9면 3동이다. (출처 : 위키백과)



왜목마을



서해 땅끝 마을인 왜목마을은 일출, 일몰은 물론 월출까지 다 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이곳 지형이 왜가리 목처럼 바다로 길게 뻗었고 동 서쪽이 바다로 훤히 트인 형상이라 왜목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이런 독특한 지형때문에 동 서쪽 드넓은 수평선으로 해가 뜨고, 또 지면서 장관을 이루는 것이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홈페이지 : www.waemok.org



서해대교



서해안 고속도로 구간에 있는 가장 긴 다리로 총길이 7,310m, 도로 폭 314m 규모의 사장교로 2000 년 11 월 개통되었다. 경기도 평택시와 충정남도 당진시를 잇고 있으며 서해안시대 물동량의 원활한 수송과 서해안 지역과 수도권을 가깝게 해주어 지역경제 활성에 도움을 주는 서해교역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 아산시에 있는 아산읍내리당간지주(보물 537호)를 본떠 설계하였다는 사장교 주탑은 조형 미가 뛰어나다.


Map

주소 : 경기도 명택시 포승읍 내기리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면

홈페이지 : www.dangjin.go.kr


행담도 : 다리의 중간지점에 있는 행담도에는 휴게시설과 홍보관 등을 갖추고 있는데 서해바다의 전망이 훤히 보여 이용객들이 꼭 들어가는 명소이다.



도비도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청소년과 도시민에게 농 • 어협체험, 농 어촌 현장체험, 갯벌 체험, 철새 탐조, 환경 생태관찰, 전통놀이, 테마별 수학여행, 바다낚시 봉사활동 (맑은물 살리기 운동, 자연생태 공원 환경 보호활동) 등 각종 자연체험학습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 14

전화 : 041-351-9200
홈페이지 : www.dobido.or.kr (2015-02-25 현재 운영되고 있지 않음.)



난지섬 해수욕장



당진시 대호방조제 앞바다에 위치한 섬 속의 해수욕장인 난지섬 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는 보기 드물게 깨끗한 물과 질 좋은 하얀 백사장 등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곳이다. 여객선으로 섬에 가면서 대조도, 소조도, 비경도, 우무도, 소난지도, 대난지도 등 섬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전화 : 041-350-3114
홈페이지 : www.dangjin.go.kr



삽교호


관광지 함상공원은 서해안고속도로와 함께 서해안 시대를 알리는 상징적인 테마 공원으로 삽교호관광지 안에 위치하고 있다. 퇴역한 대형 상륙함과 구축함을 정박시키고, 상룩함 내부는 해군과 해병대 관련 전시관으로, 구축함은 해군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명면 삽교천3길 79

전화 : 041-363-6960
홈페이지 : http://www.sgmp.co.kr/



솔뫼성지



이곳에서 한국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태어났는데 그의 가문은 김대건 신부까지 4대가 모두 순교한 집안이다. 솔외성지는 순교 100주년을 맞은 1946년 성역화 사업이 시작되어 기념비와 동상 등이 건립되었다.


Map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송산리 114

전화 : 041-362-5021
홈페이지 : www.solmoe.or.kr



장고항실치축제


몸이 실처럼 가늘고 작은 실치는 3월 초부터 5월말까지 장고항 청정 해역에서만 잡힌다. 싱싱한 회로 먹기는 3월 중순경부터 4월 말까지가 가장 좋다.



한진바지락축제



매년 5월 한진포구 일원에서 개최되는 바지락 축제는 넓은 갯벌에서 제철을 만난 바지락을 직접 채취하고 바지락 요리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바지락 빨리 까기 대회와 시식회등도 즐길 수 있다.


전화 : 041-350-3122
홈페이지 : www.dangjin.go.kr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푸른 초원에서 느낄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과 살아 숨쉬는 대자연속에서 사람과 공존
하는 동물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면천면 면천로 1092-135
전화 : http://www.agroland.co.kr/







忠清南道, 唐津, 당진, タンジン, 아그로랜드태신목장, 장고항실치축제, 한진바지락축제, 솔뫼성지, 삽교호관광지, 난지도해수욕장, 도비도농어촌관광휴양단지, 서해대교, 왜목마을, Agroland, taesin, farm, Janggo, port, silchi, festival, Hanjin, manila, clam, Solmoe, Holy, Ground, Sapgyoho, Tourist, Site, Nanjido, Beach, Dobido, resort, in, rural, areas, complex, Seohaedaegyo, Bridge, Waemok, villiage
One line comment(1)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