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s & Festivals

Events & Festivals
전국 이벤트, 축제 정보
479 | 6638029

전주 문화재야행 2018 (2018.05.25 ~ 2018.05.26)
 | Festivals
แก้ไขล่าสุด : 2018/05/22

สถานที่ท่องเที่ยว : South Korea
 | จำนวนผู้ชม : 15015
https://blog.lookandwalk.com/th/blog/blueskyg/5388/trackback


행사소개
조선왕조의 본 향 전주에서 만나는 문화재술사의 8야심작!
선조들은 오랜 역사의 시간을 거쳐 오며 후손에게 무엇을 전달하려 했을까?
오랜 기억의 역사가 그들의 손끝과 정신에서부터 시작했음을 우린 기억해야 할 것이다.
빼어난 문화, 정신의 뿌리가 지금 우리 안에 존재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선조들이 남긴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존되고 이어졌기에 가능한 것이다.
빼어난 문화재, 우리가 함께 지켜야 할 민족의 뿌리이며,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즐거움의 대상이다.


행사내용
밤이 더욱 매력적인 계절, 한국의 여름과 가을이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통문화가 살아있는 도시 전주에서는 특별한 여름밤과 가을밤을 준비한다. 한옥이 빼곡히 자리한 전주 한옥마을의 생기 넘치는 밤이 펼쳐진다.
각 도시가 품은 옛 건축, 유무형문화유산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시킨 문화재청의 야행프로그램.


프로그램
[빛의 술사들]
- 시간여행자의 풍남문 : 조선시대 풍남문 모습 재현을 통한 포토존 구성
- 뜻밖의 역사(임진왜란, 동학농민운동) : 시리즈1 임진왜란 전주성 전투 플래시몹, 시리즈2 1894년 동학농민혁명운동 전주성 함락 플래시몹
- 뜻밖의 국악 : 풍남문에서 펼쳐지는 깜짝 국악연주
- 한지등 경관조명 포토존 :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경기전의 야경을 보여준다.

[문화재 술사들]
- 태조어진행차요! : 500년 조선 왕조의 본향’전주 태조로에서 행해지는 관람객 참여형 퍼레이드 “태조 어진 봉안행렬”
- 왕과의 야행 : 밤의 경기전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 왕과 함께 경기전의 밤을 누비는 프로그램.
- 야행캐릭터 10인을 찾아라 : 문화재야행의 숨은 캐릭터를 찾아라. 오늘 하루 이들과 신명 나는 문화재 한판을 노닐다.

[이야기 술사들]
- 이야기 버스킹‘담화’ : 경기전 돌담길 아래 5명의 이야기 술사가 조선왕조실록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전주문화재야행을 찾은 모든 사람에게 이야기를 선물로 나눠 준다.
- 거리의 화원 : 살아 움직이는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한국화 속 숨은 역사의 비밀을 알아가는 프로그램


[그림 술사들]
- 거리의 화공 : 조선화공이 그려준 어진 속 내 얼굴. 어진 속 내 얼굴을 보며 진짜 왕이 되어보자!
체험:태조어진 속에 내 모습 담아내기 2,000원


- 거리의 수작 : 문화재, 놀이로 활용되고 문화로 자리하는 참여형 유료프로그램
체험1 : 한지등 만들기 1,000원 / 체험2 : 실록 만들기 2,000원 / 체험3 : 어진탁본 1,000원 / 체험4 : 해학 사주풀이(유료)
- 사진으로 만나는 사계절 전주모습 : 전주의 어제와 오늘을 감상하며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프로그램.


[공연 술사들]
- 개막공연_ 사회자 방수미 : 보다 한국적이며 전주다움을 연출한 프로그램 / 공연 프로그램 : 합굿마을(기접놀이), 절대가(歌)인, 두(頭)Do Dance무용단, 소리애(愛), 방수미(사회자&판소리), 김경태(고수)
- 태조 이성계를 만나다 : 전주문화재야행의 상징 태조 이성계를 알현하다.
- 지무단 검무 시범 공연 : 우리무예의 강인함과 전통무용의 화려함을 검무로 표현하는 검무예술단
- 버스킹 공연 :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아티스트 참여를 통한 버스킹 공연을 하는 프로그램 / 공연 프로그램 : 프로젝트A, 마술사 백지훈, 지그:밴, 이상한계절, 꿈꾸는 거문고 안은정, 김성주 재즈트리오, 슈퍼버블쇼 이 훈, 악바리, 소리향 대금연주단, 칸타빌레 만돌린 앙상블, 고니아, 최진영 온 무용단, 마술사 박태영, 월향
- 전래동화 이야기 극장 : 인형극단 꼭두가 선보이는 하마와 친구들은 친구들과의 소통을 어떻게 해야 함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음식 술사들]
- 왕의 음식 “포계” 재현판매 : 치킨의 원조인 “포계”!, 소박하지만 귀하게 차려낸 한밤의 성찬, 왕의 음식을 재현한 프로그램
- 달빛 차회 : 전주문화재야행의 두 번째 심야시간 특화 프로그램! 모든 사람이 차를 우리고, 모두가 대접받으며, 평온한 마음으로 차로서 하나가 될 수 있다.


[여행 술사들]
- 전주에서의 하룻밤 <가즈아! 전주!> : 문화재에서의 하룻밤, 진짜 전주를 경험할 수 있다. (한옥마을 111개 숙박업체)


[흥정 술사들]
- 진품명품 옥션 1부-지역 청년작가 작품 경매쇼 : 지역 예술 작가와 예술로 문화재를 표현한 경매 프로그램
참여작가 : 라니의 꿈꾸는 다락방 (양경란 작가), 피크니크 공방촌 (유애숙 도자기공예), 서학동 아트스페이스 (김성균 작가), 황영주 작업실 (황영주 금속공예), 백광흠 창작공방 (백광흠 작가), 이소&프랑 (강이소 프랑수자수공예), 초록장화 (한 숙 화가)
- 진품명품 옥션 2부- 기능분야 무형문화재 작품 경매쇼 : 문화재를 통한 전주 정신, 전주 꽃심을 만난다.
선자장(합죽선) 엄재수 전북 무형 문화재 제10호, 방짜유기장(방짜) 이종덕 전북 무형 문화재 제43호, 민속목 조각장(목조각) 김종연 전북 무형 문화재 제58호, 전주 낙죽장(낙죽) 이신입 전북 무형 문화재 제51호, 우산장(지우산) 윤규상 전북 무형 문화재 제45호, 옻칠장(옻칠) 이의식 전북 무형 문화재 제13호, 선자장(태극선) 조충익 전북 무형 문화재 제10호


부대행사
[한옥마을 문화공간 특별 야간개방 09:00~ 22:00]
- 우리의 문화유산이 전주만큼 많은 도시도 드물다. 한민족의 의식주의 전통이 골고루 삶에 녹아 있다. 한복과 한식, 한옥의 삼박자가 세계에 각광받는 전통문화의 스펙트럼이 되었다. 골목 골목 전주의 또 다른 모습을 누비자.


어진박물관 / 한옥마을역사관 / 최명희문학관 / 전주전통술박물관 / 교동미술관 / 전주부채문학관 / 전동성당


행사기간 2018.05.25 ~ 2018.05.26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75 (풍남동3가)
행사장소 풍남문 및 경기전 일대
연락처 063-232-9937
홈페이지 http://www.jeonju-night.kr



출처 : 한국관광공사 http://visitkorea.or.kr



전주, 문화재, 야행, 한옥마을, festival, festivalnotice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หนึ่งบรรทัด(0) 
PDF
บุ๊คมาร์ค
อีเมล์
0bytes / 200bytes
ดูรายชื่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