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Korea cuisine of Annie

annie 의 블로그
Annie introduces you delicious Korean food.
104 | 2894911

갈비찜 - (한국음식)
 | 미분류
แก้ไขล่าสุด : 2017/03/09

สถานที่ท่องเที่ยว : South Korea
 | จำนวนผู้ชม : 74404
https://blog.lookandwalk.com/th/blog/foodguide/1280/trackback

1. 갈비찜에 들어가는 재료


- 주 재료: 소고기 또는 돼지고기
- 부 재료: 간장, 설탕, 마늘, 생강 등의 기본양념, 밤,당근,버섯과 같은 부재료



2. 맛 평가


-매운 맛: ☆☆☆☆☆

-짠 맛: ★★★☆☆

-단 맛: ★★★☆☆

-신 맛: ☆☆☆☆☆



3.갈비찜에 대한 간단한 소개


갈비찜은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TOP10에 매년 올라오는 인기음식인데요.


갈비는 소나 돼지의 늑골부위를 말하며 이 부위를 간장에 양념하여 오래 조리한 것이 갈비찜입니다. 가격이 비싼 암송아지의 갈비를 사용하다 보니 평소에는 먹지 못하고 명절, 결혼,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 빠지지 않고 먹는 대표적인 잔치음식입니다.


갈비찜은 조선시대 때 유래된 것으로 임금님이 즐겨 드셨던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1907년부터 왕의 음식을 요리했던 요리사가 궁궐 밖으로 나와 식당을 운영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소개가 되었는데요.고급 한정식 집에서 판매되었기 때문에 부자들이나 먹을 수 있었고 보통은 돼지고기로 요리했습니다. 지금도 한우로 만든 소갈비찜은 고가의 음식입니다.



갈비찜은 뼈를 감싸고 있는 두꺼운 살코기를 짜고 달게 양념해서 충분히 익힌 요리인데요.


뼈가 있는 갈비를 오랜 시간 가열하면 살코기는 식감이 아주 부드러워져 '녹는다'라고 표현 할 정도이며 뼈에서도 진한 감칠맛이 배어나옵니다.


갈비찜은 요리하기 전에 한국의 전통양념인 간장과 설탕, 고기의 잡내를 제거해주는 마늘, 생강을 넣고 하루 정도 숙성시키는데요. 숙성시키는 동안 고기에 양념이 잘 배이고 육질이 부드러워 집니다.


이렇게 미리 숙성시키고 오래 끓인 갈비찜은 양념이 고기 속까지 깊이 배어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달고 짠 양념에는 특별한 감칠맛이 있는데요. 짠맛은 전통양념인 '간장'으로 맛을 냅니다. 이 간장은 소금과 발효시킨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짠맛에 콩의 구수한 맛이 더해져 입맛을 사로 잡는 감칠맛이 있습니다.


멀리서 한국까지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이곳에서의 시간은 아주 특별하겠죠? 한국에서는 특별한 날에 갈비찜을 먹습니다. 맛있는 갈비찜으로 한국의 잔치 분위기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wikipedia에서 살펴보기



4. 갈비찜의 다양한 종류


갈비찜은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데요.


사용하는 고기에 따라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고춧가루를 넣은 매운 갈비찜이 있습니다.


그리고 얇게 펼친 갈비살을 동일한 양념에 숙성시켜 그릴에 구워먹는 갈비구이가 있습니다.




5. 갈비찜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갈비찜은 비싼 음식입니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돼지갈비찜을 드시거나, 소고기로 드시고자 할 때는 미국이나 호주산 같이 수입고기로 만든 갈비찜으로 주문하세요. 대부분의 식당에서는 한우 또는 수입산고기 두 가지 모두 제공합니다.


갈비찜을 드신다면 쌀밥도 꼭 주문해서 양념에 비벼 드세요. 색다른 맛을 주는 별미입니다.




炖排骨, カルビチム, 갈비찜, 늑골, 간장, 왕, 소고기, 돼지고기, Galbijjim, ribs, soysauce, king, beef, pork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หนึ่งบรรทัด(2) 
PDF
บุ๊คมาร์ค
อีเมล์
0bytes / 200bytes
ดูรายชื่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