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685 | 5995717

충남 - 계룡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แก้ไขล่าสุด : 2017/03/09

สถานที่ท่องเที่ยว : South Korea
 | จำนวนผู้ชม : 145760
https://blog.lookandwalk.com/th/blog/greenwood/971/trackback

계룡시(鷄龍市)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동남부에 있는 시이다. 2003년 9월에 충청남도 논산시에서 분리되어 신설된 도시이다.


1989년부터 1993년까지 대한민국 육군·해군·공군 3군 본부가 이곳의 계룡대로 이전하면서 도시화가 진행되었다. 충청남도는 전원·문화·국방 신도시 건설을 목표로 1990년 2월 계룡출장소를 설치하였고, 2003년 9월에 논산시에서 분리되어 계룡시로 승격하였다. 펜타곤이 있는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톤이나 웨스트포인트(육군사관학교)가 있는 뉴욕주 하이랜드와 같은 국방도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도시가 조성되었으며, 충청남도는 인구 15만명 수용 규모의 신도시를 건설한다는 계획 아래 택지개발 및 주택건설, 공단조성, 도시기반시설 구축, 생활편익시설 확대 등 활발한 개발사업을 진행해 왔다. 호남고속도로지선 계룡 나들목이 연결되고, KTX 계룡역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다.


대전광역시의 대표적인 위성도시로서 대전광역시와 동일한 생활권 내에 있으며, 충청남도의 다른 시·군들과 달리 유선전화 지역번호로 대전광역시와 같이 042를 사용한다. 시청 소재지는 금암동이고, 행정구역은 두마면, 엄사면, 신도안면을 포함하여 3면 1동이다. (출처 : 위키백과)



계룡산 천황봉



천황봉은 계룡산의 주봉으로 높이는 845m이다. 계룡산의 명칭은 천황봉, 연천봉, 삼불봉 등으로 이루어진 전체 능선의 모양이 마치 닭벼슬을 한 용의 형상이라 해서 붙여졌다고 하며, 백제때 이미 계룡 또는 계람산, 용산, 중악 등의 이름으로 당나라까지 알려졌고 풍수지리상으로도 한국의 4대 명산으로 꼽힐만큼 그 산세가 수려하다. 천황봉 정상은 군부대 및 통신시설이 있어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Map



숫용추



숫용추는 계룡산 기숨에 있는 웅덩이로 숫용이 도를 닦아 승전한 후 못이 생겼다는 전설이 있다. 10m길이의 폭포가 일품이며 그 아래에는 약 4m깊이의 아름다운 못이 형성되어 있다.


Map


전화 : 042-840-2402

홈페이지 : www.gyeryong.go.kr



암용추



계룡산 중턱, 바위로 된 못(웅덩이)으로 숫용추와 더불어 암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있다. 깨끗하고 맑은물로 관광객을 매혹시키는 못이다.


Map

전화 : 042-840-2402

홈페이지 : www.gyeryong.go.kr



향적산


항적산은 계룡산의 남쪽 봉우리로 높이는 해발 574m이며 논산과 계룡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등산코스가 있다. 항적산이라는 이름은 항기로운 땀이 쌓여있다는 뜻으로 공부와 도를 깨우치기 위해 용맹정진 하는 곳이라 하여 그렇게 불리워지고 있다 한다.


Map



계룡산신도내주초석석재



신도내주초석은 조선 태조가 궁궐 공사시 사용했던 석재로 추정되며 직경 1.5m 정도의 돌 100여개가 보존되어 있다.


Map

전화 : 042-840-2402
홈페이지 : www.gyeryong.go.kr



은농재



은농재는 조선 중기 예학의 대가인 사계 김장생선생의 고택이다.


Map


전화 : 042-840-2402
홈페이지 : www.gyeryong.go.kr



괴목정



조선시대 이태조가 신도안을 도읍지로 정하고 3개월간 기거하고 있을 때 무학대사가 이곳을 지나다가 지팡이를 무심코 꽂아놓은 것이 나무가 되어 지금까지 살아 큰 괴목이 되어 마치 정자같은 구실을 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Map



입암소류지


계룡시 두마면 입암리에 위치한 20여년 된 17,820여 ㎡의 소류지로서 만월산에서 맑은 계곡수가 유입되어 수질이 깨끗하고 주변 풍광이 일품이다. 가족과 힘께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을 겸하고 있어 멀리서도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Map



계룡軍문화축제



軍의 박력있고 생동감 넘치는 군악 및 의장공연을 테마로 하여 헌병모터사이카, 마칭밴드, 의장대, 밀리터리 때션쇼 등 軍특유의 색다른 볼거리가 펼쳐진다.


전화 : 042-840-2402
홈페이지 : www.gyeryong.go.kr / www.m-festival.org







ゲリョン, 忠清南道, 鶏龍, 계룡, 軍문화축제, 입암소류지, 괴목정, 은농재, 계룡산신도내주초석석재, 향적산, 암용추, 숫용추, 계룡산천황봉, Gyeryong, military, culture, festival, Ibam, soryuji, Goemokjeong, Park, Eunnongjae, House, Gyeryongsan, Mountain, Sindonae, Historic, Site, stone, Hyangjeoksan, Amyongchu, Pond, Sutyongchu, Cheonhwangbong, Peak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หนึ่งบรรทัด(0) 
PDF
บุ๊คมาร์ค
อีเมล์
0bytes / 200bytes
ดูรายชื่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