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s & Festivals

Events & Festivals
전국 이벤트, 축제 정보
7699 | 6658984

원주 한지문화제 2014 (9월)
 | Festivals
แก้ไขล่าสุด : 2014/09/07

สถานที่ท่องเที่ยว : South Korea
 | จำนวนผู้ชม : 50146
https://blog.lookandwalk.com/th/blog/blueskyg/586/trackback
ภาษาที่จะเพิ่ม :  English 한국어 (韓國語)


불국사 석가탑에서 발견된 무국정광대다라니경(751년)이 기록된 누런 종이 두루마리는 비록 낡아서 헤어지기는 했지만 천년이 넘는 세월에도 불구하고 종이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이 누런 종이가 바로 한지이다. ‘한지는 천년, 비단은 오백년 동안 보존이 가능하다’는 지천년견오백이라는 옛말처럼 한지는 질기고 강한 특성 때문에 우리 민족의 강인하고 순결한 정신을 담았다 하여 백지(白紙)라고도 불리었으며, 99번의 손길을 거쳐 100번째 완성하였다고 하여 백지라고 불리 우기도 하다.

우리 민족의 지혜와 멋이 담겨있는 훌륭한 문화유산인 한지의 세계로 안내하게 될 원주한지문화제는 한지의 제조과정과 역사, 한지의 다양한 쓰임새를 확인하는 한지와 생활, 한지의 무한한 예술세계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전시와 국제종이예술작가들의 작품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국제전시를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해외 종이작가들의 작업과정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행사, 한지 뜨기와 한지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 한지로 즐기는 놀이체험, 가을밤의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야간 공연 등의 행사로 구성되어 있는 문화와 교육적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신나고 재미있는 축제이다.


자료출처 : 한국관광공사  http://visitkorea.or.kr


Wonju, Hanji, Festival, 원주, 한지문화제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หนึ่งบรรทัด(0) 
PDF
บุ๊คมาร์ค
อีเมล์
0bytes / 200bytes
ดูรายชื่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