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formations

Travel Informations
전국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1262 | 3195353

경남 - 함양 - (한국여행정보)
 | Travel Info
Last Modified : 2017/03/08

Travel regions : South Korea
 | Hits : 48014
http://blog.lookandwalk.com/en/blog/greenwood/854/trackback

함양군(咸陽郡)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부에 있는 군이다. 군의 남쪽으로 지리산 국립공원이 위치한다.


경상남도의 서쪽, 지리산 북쪽에 위치한다. 화강편마암과 화강암으로 된 이 지역의 서쪽에는 소백산맥의 고산 준령이 많고 덕유산기백산지리산 등 높은 산이 솟아 있다. 서쪽에는 팔량치(520m)육십치(640m)의 고개가 있어 전라도와 연결된다. 남강의 상류 위천임천 등이 흐르며, 북부의 안의분지와 남부의 함양분지는 비교적 넓은 침식분지이다.


신라 때 속함군(速含郡) 또는 함군(含郡)이라 하였다. 경덕왕 때 천령군(天嶺郡)으로 고치고 운봉현과 이안현의 두 영현을 두었다. 그 후 허주도단련사(許州都團鍊使)를 두었다. 고려 현종 3년(1012년)에 강등하여 함양군으로 개칭되었다가, 후에 함(含)을 함(咸)으로 고쳤다. 한때 현이 되었다가 1395년 조선 태조 4년에 군으로 승격하였다. (출처 : 위키백과)




상림공원



상림은 신라 진성여왕 때 고운 최치원 선생이 함양태수로 있으면서 조성한 숲으로, 천연기념물 154호로 지정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림으로 사시사철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름에는 연꽃향이 감돌고 가을에는 오색단풍이 빼어난 정취를 자랑한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운림리

전화 : 055-960-5756
가는길 : 함양 IC → 함양읍내 → 상림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진리 삼매경에 빠졌건 곳' 이라는 뜻의 '심진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뺴어난 정취를 자랑한다. 유학자 돈암 정지영이 노닐던 곳에 후손들이 세운 수수하고 고풍스러운 정자 '심원정' 을 오르면 마음마저 맑아진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상원리

전화 : 055-960-5163
가는길 : 지곡IC → 안의 방면 국도 26호 → 안의면 소재지 → 용추계곡



용추자연휴양림


용추계곡 끝에는 아담하고 멋스럽게 꾸며진 용추자연휴양림이 있다. 넓은 주차장과 물놀이장, 전망대 등의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료 또한 저렴하다. 남덕유산의 줄기인 기백산과 황석산을 등반 할 수 있는 등산로도 만들어져 있다.


Map

주소: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상원리 산 10-1

전화 : 055-963-8702
홈페이지 : www.yongchoo.or.kr
가는길 : 지곡/서상IC → 거창방면 → 안의 → 용추휴게소 → 휴양림



오도재



오도재는 옜날 내륙지방 사람들이 남해안 쪽 사람들과 물물교환을 하기 위해 지리산 장터목으로 가는 길에 반드시 넘어야 했던 고개이다. 굽이굽이 고갯길을 휘감아 오르면 지리산을 만날 수가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도재는 특히 야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하다. 지리산 조망공원, 지리산 제일문, 시비공원 등 이야기와 볼거리도 다양하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의탄리 - 함양읍 구룡리 (지방도 1023호선)

전화 : 055-960-5165
가는길 : 함양IC → 국도 24호선 남원 방면 → 지방도 1023호선 → 지안재



지리산 천왕봉




남한내륙의 최고봉인 천왕봉은 백두대간의 종착역이다. 천왕봉 일출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기상탓에 삼대(三代)가 덕을 쌓아야 일출을 볼 수 있다고 할 정도다. 천왕봉에서 내려다 보는 전망은 마치 무릉도원에 와 있는 듯한 상상을 초월한다.


Map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산 100

가는길 : 함양 IC → 국도 24번 마천 방면 → 지리산

홈페이지 : http://jiri.knps.or.kr



지리산국립공원관리공단 : 055-972-7771
















慶南, 함양, 咸陽郡, ハムヤングン, 지리산, 지리산천왕봉, 용추계곡, 용추자연휴양림, 오도재, 상림공원, Jirisan, Cheonwangbong, Peak, Yongchu, Valley, Natural, Recreation, Forest, Odojae, Sangnim, park
One line comment(1) 
PDF
Bookmark
E-mail
0bytes / 200bytes
View list